2024년 11월 25일(월)

고객들에게 받았던 사랑을 "환원"...마스크 기부로 사회적 책임 다하는 착한 기업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커지고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시민들이 느끼는 피로감과 공포감 또한 극에 치닫고 있는 상황이다. 마스크 품귀 현상까지 일면서 힘든 나날에 고통은 더욱 커졌다.


그 어느 때보다도 서로를 돕는 손길과 배려가 필요한 지금, 그동안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TS샴푸' 제조·판매 기업 'TS트릴리온'이 위기 극복의 희망을 전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 투데이애드


5일 TS트릴리온은 내일(6일) 당일에 한하여 10만 장의 마스크를 양평동 TS본사 매장에서 무상으로 배포할 예정이었으나, 이를 전량 기부하는 것으로 대체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역 내 교통혼잡이나 고객들의 안전 등 많은 사항을 고려하여 관할 기관인 영등포구청에 일괄 일임하는 것으로 결정한 것이며, 준비한 마스크 중 3만 개를 기부한다고 한다.


또한 예정대로 TS트릴리온에서 운영 중인 탈모 커뮤니티 사이트 '탈모닷컴' 회원들에게도 다음 주부터 1인당 5매씩 총 7만 개에 이르는 마스크를 배포한다.


인사이트사진출처 = TS트릴리온


TS트릴리온이 이러한 기부 행사를 준비한 건 그동안 자사 제품을 사랑해 준 소비자들과 지역 사회를 위해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이 크다. 


그동안 사회에서 받았던 사랑을 다시 환원하고, 이를 기업이 이행해야 할 사회적 책임이라는 판단에서다. 


재난적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고객들과 함께 힘을 합쳐 현 상황을 극복해나가려는 TS 임직원들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인사이트사진출처 = TS트릴리온


TS트릴리온은 그동안에도 많은 선행을 베풀어왔다. 


얼마 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코로나19 피해 지역인 중국 우한에 특별 성금 1억 원을 전달하고 외국인 노동자에게 병원비를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펼쳤다. 


또한 중국 국적의 미등록 아동이 독립할 때까지 지원하는 등 회사 설립 이후 20여 개 단체에 10년 넘게 기부와 선행을 펼치는 중이다. 


TS트릴리온 장기영 대표는 "앞으로도 사회 기부 활동에 꾸준히 동참할 예정"이라며 "하루빨리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어 모두가 안심하고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