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슬럼독 밀리어네어' 오는 12일 재개봉 확정

인사이트사진 제공 = 영화특별시 SMC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2009년 개봉 당시 아카데미 시상식 8개 부문 수상과 골든 글로브 시상식 최다 수상으로 평단의 호평과 함께 전 세계를 감동시켰던 영화 '슬럼독 밀리어네어'가 오는 12일 재개봉을 확정했다.


인도의 작가 비카스 스와루프의 'Q&A'라는 소설을 원작으로 해 '28일 후', '스티브 잡스', '127 시간', '예스터데이'로 탁월한 연출력을 인정받는 대니 보일 감독이 영화로 탄생시켰다.


영화는 빈민가에서 자라 정규 교육조차 받지 못했던 소년 ’자말’의 삶을 따라가며 퀴즈쇼의 문제에 실마리가 되는 장면을 보여준다.


마치 추리소설을 보는 듯한 긴장감과 이야기의 조각이 맞춰지며 드러나는 드라마는 어느새 그의 최종 도전을 응원하게 만든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영화특별시 SMC


영화는 당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촬영상을 비롯해 8개 부문 수상과 2009년 골든 글로브 최다 수상 등 전세계 88개 영화상을 석권하며 평단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국내 개봉 당시 1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작품성과 오락성을 모두 갖춘 영화로 큰 사랑을 받았다.


2009년 첫 개봉 이후, 2017년 재개봉에 이어 다시 한번 진한 감동을 선사할 '슬럼독 밀리어네어'는 아직 영화를 보지 못한 관객에게는 신선한 충격과 아름다운 감동을, 당시 영화를 본 관객에게는 그때와는 또 다른 여운과 진한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 세계를 감동시킨 빈민가 소년의 특별한 퀴즈쇼 '슬럼독 밀리어네어'는 오는 12일 롯데시네마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