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5일(토)

안정환이 축구 미생들의 지도자로 나선 이유

via 청춘FC 페이스북

전 축구국가대표선수 안정환이 '축구 미생'들의 도전기를 담은 '청춘FC'의 지도자로 나선 이유가 알려지면서 훈훈함을 전했다. 

 

지난 10일 청춘 FC 공식 페이스북에는 "당대 최고의 배우들도 오징어로 만들어버렸던 안정환의 리즈 시절. 그리고 조각 얼굴 보다 빛나는 안정환의 멘탈"이라는 글과 함께 안정환의 과거 사진들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에는대학, 프로 선수 활동 시절 안정환의 모습이 담겼다. 안정환은 원조 조각미남 축구선수 다운 훈훈한 꽃미모를 발산하고 있다. 

 

사진과 함께 안정환이 '청춘FC' 에 참여하게 된 이유가 전해져 눈길을 끌었다.

 

설명에 따르면 안정환은 "어렸을 때 힘든 시절을 보냈지만 많은 도움을 받지 못했다. 좋은 지도자, 그리고 물리적, 정신적 지원이 선수들의 인생을 바꿔놓을 수 있다는 걸 너무나도 잘 안다"며 "축구 선수로서 과분한 사랑을 받았다. 이제 그 모든 것을 후배들에게 돌려줘야 할 때다. 그게 바로 '청춘FC'를 택한 이유고 그 무엇보다도 가치 있는 일이라는 확신이 들었다"라고 전해 뭉클함을 전했다. 

한편, KBS2TV '청춘FC 헝그리일레븐'는 제각각 축구를 그만 두거나 어려운 환경에서 좋은 기회를 잡지 못한 선수들과 이들을 돕는 안정환, 이을용 감독의 이야기를 담는다.
 

당대 최고의 배우들도 오징어로 만들어버렸던 안정환의 리즈 시절. 그리고 조각 얼굴 보다 빛나는 안정환의 멘탈!“어렸을 때 힘든 시절을 보냈지만 많은 도움을 받지 못했다. 좋은 지도자, 그리고 물리적, 정신적 지원...

Posted by 청춘FC on 2015년 7월 9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