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카카오프렌즈가 오는 21일, 글로벌 K-아티스트 강다니엘과 협업한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 2차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은 지난 7일 1차 출시 후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판매 시작 후 18분 만에 온라인 구매 시 증정하는 포토카드 전량이 소진됐으며, 출시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1차 출시 제품 30종 중 13개 품목이 조기 품절됐다.
해외의 경우, 일본 도쿄에 위치한 '어피치 오모테산도' 매장에 해당 에디션을 구매하려는 고객들로 긴 줄이 이어져 매장 오픈 때를 연상케 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2차 출시 제품은 총 17종이며, 토이·테크·팬 굿즈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강다니엘이 디자인에 직접 참여한 '스페셜 어피치' 캐릭터 얼굴 모양의 빅페이스 쿠션과 함께 강다니엘의 반려묘를 차용한 페이스키체인 냥이 시리즈, 캐츠 인 카트 피규어, 입체 폰케이스, 에어팟케이스 냥이 등을 선보인다.
또한, 응원봉을 장식할 수 있는 데코 스티커, 포토카드 콜렉팅북 등 팬 굿즈 제품도 2차 출시에 포함됐다. 강다니엘이 강력히 추천하는 어피치 머리띠, 데코 스티커 및 스트랩 키링 등 팬심을 사로잡는 아이템들이 주를 이룬다.
카카오프렌즈는 이번 협업 굿즈 외에도 한정판 에디션 음료 및 디저트 메뉴도 출시한다. 어피치 강다니엘 핑크코코아, 어피치 강다니엘 밀크티, 어피치 강다니엘 라즈베리 마카롱 총 3종을 오는 21일부터 4월 20일까지 두 달간 한정 판매한다.
카카오프렌즈 부산 플래그십 스토어, 일본 어피치 오모테산도, 서울 카페 드 커넥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해당 메뉴 구매 시 강다니엘 초상이 그려진 컵홀더와 코스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1차 출시 때의 호응에 힘입어 새로운 디자인의 포토카드와 새 메이킹 영상도 선보인다. 카카오프렌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에디션 제품 구매 시 온라인 전용 포토카드 5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시 오프라인 전용 포토카드 1종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메이킹 영상에는 강다니엘이 자신이 직접 참여한 에디션을 처음 마주하는 순간과 제작 의도를 직접 설명하는 모습을 담았다. 해당 영상은 오는 21일 프로젝트 사이트와 공식 SNS 계정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출시 소식과 이벤트 내용은 카카오프렌즈 공식 SNS 및 카페 드 커넥트 SNS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