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향수 선호도 조사를 발표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월 17일부터 2020년 2월 18일까지의 30개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47,969,93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의 관계,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2020년 2월 향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샤넬, 조말론, 랑방, 불가리, 지미추, 구찌, 딥티크, 버버리, 존바바토스, 몽블랑, 겐조, 베르사체, 페라리, 끌로에, 캘빈클라인, 마크제이콥스, 바이레도, 톰포드, 클린, 크리드, 데메테르, 벤츠, 르라보, 키엘, 랄프로렌, 롤리타렘피카, 아프리모, 조르지오아르마니, 펜할리곤스, 아쿠아디파르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샤넬 브랜드는 참여지수 753,250 소통지수 1,938,250 커뮤니티지수 2,807,7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99,274가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079,189와 비교하면 2.79% 상승했다.
2위, 조말론 브랜드는 참여지수 851,500 소통지수 1,769,643 커뮤니티지수 2,682,4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03,564가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712,845와 비교하면 20.84% 상승했다.
3위, 랑방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864 소통지수 1,993,671 커뮤니티지수 1,847,4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06,000가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73,671과 비교하면 74.41% 상승했다.
4위, 불가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84,860 소통지수 1,075,861 커뮤니티지수 1,821,5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2,241가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42,607와 비교하면 25.80% 상승했다.
5위, 지미추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755 소통지수 1,484,623 커뮤니티지수 979,3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3,754가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49,156와 비교하면 23.01%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향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월 17일부터 2020년 2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