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민준기 기자 = 배틀그라운드에 연막탄을 무한대로 사용할 수 있는 버그가 발견됐다.
최근 여러 배틀그라운드 유튜브 채널과 게임 커뮤니티를 통해 연막탄 하나를 무한정 사용할 수 있는 치명적인 버그가 존재한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단 한 개의 연막탄과 다른 투척 무기류 한 개만 더 있으면 되는 버그로 연막탄 2개가 있어도 상관없다.
연막탄은 상대방과의 교전에서 아주 중요하게 사용되는 아이템이다. 그렇다 보니 해당 버그는 게임에 큰 영향을 끼쳤다.
배그 유튜버 '뜨뜨뜨뜨'는 본인의 유튜브 채널 영상을 통해 연막탄 버그에 대해서 소개하며 버그를 사용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우선 연막탄을 든 상태에서 왼쪽 마우스 클릭을 해 핀을 당긴다.
그 후 키보드 R키를 통해 핀을 뽑은 뒤 곧바로 5번 키를 연타하면 연막탄이 소모되지 않은 채 땅바닥에 떨어지고 연막이 퍼지게 된다. 이 방식을 사용하면 하나의 연막탄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연막탄 버그는 자기장 원이 크게 있는 상태에서는 그렇게 치명적이지 않을 수 있지만 자기장이 많이 줄었다면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연막탄을 무한정 사용해 적의 시야를 교란한 뒤 쉽게 위기를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버그는 여러 유명 유튜버들을 통해 유저들에게 많이 퍼져나갔고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서 버그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중대한 버그가 발생한 것을 뒤늦게 깨달은 배틀그라운드 운영사 펍지 측은 긴급 패치를 통해 해당 내역을 수정했다. 지금은 버그가 해결된 상태다.
하지만 몇몇 유저들이 모바일 배틀그라운드에서도 연막탄 버그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찾아내 연막탄과 관련된 게임의 수정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