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갓겜' 메이플스토리가 얼마나 더 '갓겜'이 될 것인가. 메이플스토리에 댄디한 캐시 모자를 그냥 주는 히든 퀘스트가 등장했다.
지난 23일부터 메이플스토리는 설을 맞아 귀여운 쥐 머리띠 '쥐가 됐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측은 쥐가 됐쥐 이벤트를 포함한 스무고개 이벤트만 진행한다고 밝혔지만 사실 숨겨진 이벤트가 있었다.
23일 업데이트 후 몇몇 유저들이 공개되지 않은 히든 퀘스트를 발견하면서 그 존재가 서서히 드러났다.
이 퀘스트는 접속만 하면 모두에게 지급하는 '쥐가 됐쥐' 머리띠를 착용한 상태에서만 수행할 수 있는 히든 퀘스트다.
우선 루디브리엄 에오스탑에 가서 장난감 쥐 몬스터 라츠를 처치하고 라츠가 떨어뜨리는 아이템 쥐덫을 주워야 한다. 쥐덫은 한두 마리만 잡아도 드롭될 정도로 잘 나온다.
그 후 전통테마 콘셉트의 '아랫마을'로 향해 아랫마을 좌측의 콩쥐에게 가서 대화를 걸면 히든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콩쥐는 '새하얀 귀를 보니 나랑 같은 녀석인쥐?'라고 말하면서 유저에게 친근하게 다가온다.
하지만 이내 유저의 인벤토리 속의 흉악한 쥐덫 아이템을 보고 멀리 달아나 버린다.
사실 유저와 대화하던 콩쥐는 콩쥐의 모습으로 둔갑한 쥐였다.
정신을 차린 콩쥐는 '손톱을 잘라서 아무 데나 버렸을 뿐인데'라며 한탄한 뒤 쥐를 퇴치해줘서 감사하단 인사와 함께 캐시 모자 '한겨울 뽀글 모자'를 지급한다.
몇몇 유저들은 쥐 머리띠도 귀엽지만 다양한 옷과 매치가 가능한 이 한겨울 뽀글 모자가 더 예쁘다는 평을 했다.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는 위해 설맞이 이벤트 '2020 메이플 스무고개'를 진행하고 있다. '카산드라의 스무고개' 이벤트에 참여하면 귀여운 한복 캐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쥐 머리띠 '쥐가 됐쥐'는 이벤트가 종료되는 29일까지만 받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의 최종 콘텐츠는 코디라는 말이 있다. 평소 코디에 관심이 많았던 메이플 유저라면 지금 당장 접속해 쥐 머리띠와 한겨울 뽀글 모자를 획득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