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테스트 서버에 공개했던 신규 직업 '아델'을 정식 업데이트한다.
내일(16일)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RISE 2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직업 아델을 라이브 서버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지난달 31일 공개됐던 아델은 일리움, 아크에 이은 세 번째 레프족 직업군이다.
주 스탯은 힘(STR)으로 2015년 12월에 추가된 블래스터 이후 약 5년 만에 추가된 전사 계열 직업군이며 '튜너'라고 불리는 전용 무기를 사용한다.
아델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화려한 스킬이다.
캐릭터 주위를 맴도는 칼들은 의지를 가지고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주변의 몬스터들을 처치한다.
화려할 뿐만 아니라 성능도 좋다. 뛰어난 맵 장악력과 넓은 스킬 범위를 가지고 있어 스타일리시하고 재밌게 빠른 레벨업을 할 수 있다.
그중 5차 스킬인 인피니티는 메이플스토리에서 역대급으로 화려한 스킬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하지만 너무 사기적인 성능 때문인지 넥슨은 테스트 서버 운영을 통해 아델의 스킬 능력을 일부 하향 조정했다.
하향 당하긴 했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사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방학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인 'RISE'를 진행하고 있다.
내일로 예정된 이번 2차 업데이트에선 원더베리, 마스터 라벨 등 신규 캐시아이템과 코인샵 이벤트도 함께 추가될 예정이다.
방학 한정 '갓겜'인 메이플스토리가 '검의 지휘자' 아델 업데이트로 더욱더 높은 인기를 얻을 수 있을지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게임 전문 기업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1월 2주차 주간게임동향'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의 주간 점유율은 5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