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Are You Explorer?(당신은 탐험가입니까?)"
우리가 지금껏 알지 못했던 미지의 세계로 뛰어들어 그곳을 개척하는 사람을 뜻하는 '탐험가'.
탐험가의 그 ‘개척 정신’은 그 이름만으로 늘 우리의 가슴을 뛰게 한다.
이런 탐험가와 가장 잘 어울리는 자동차가 있다면 어떤 차일까? 아마도 그 이름부터도 탐험가로 명명한 포드자동차의SUV, ‘익스플로러'가 아닐까.
포드코리아는 더 많은 사람들과 익스플로러의 개척정신과 그 가치를 공유하고자 익스플로러를 가장 잘 표현하는 7개 키워드를 선정하고 그 키워드와 가장 잘 어울리는 삶을 개척해온 7명의 스토리텔러와 함께 협업을 진행했다.
그렇게 7인의 스토리텔러가 전하는 '7 x EXPLORER'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개척(Pioneering), 확신(Confident), 신뢰(Trustworthy), 모험(Adventurous), 선도(Leading), 돌파(Breakthrough), 전진(Unstoppable) 중에서도 사람들의 뇌리에 가장 깊게 박히는 단어는 '신뢰', '확신'일 것이다.
포드코리아는 이 신뢰(Trustworthy)라는 키워드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인물로 국내 유일 맹금류 재활 치료사 박상현씨를 선정했다.
"어떤 환경에서도 안전에 대한 믿음의 관계가 만들어져야 해요"
어린 시절, 글을 깨우치기 전부터 맹금류 사진이나 영상을 보며 넋을 잃었다는 박상현씨.
자연스럽게 박씨는 맹금류 구조센터와 야생동물 구조센터에 인생을 던졌다. 맹금류의 재활과 치료에 대해 배우면서 그 경험과 지식을 살려 국내 유일의 맹금류 재활 치료사가 됐다.
그는 말한다. 자신의 직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라고.
자연 생태계 최상위 포식자인 맹금류와 그 어떤 동물도 이길수 없는 인간 사이에 서로의 안전에 대한 상호 신뢰가 형성되지 않는다면 재활 치료가 이뤄질 수 없기 때문이다.
마치 익스플로러가 운전자에게 위험천만한 도로를 내달리는 상황에 '안전 주행'에 대한 신뢰를 줄 수 없다면 결코 바람직한 드라이빙이 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가 아닐까.
포드 익스플로러는 운전자에게 어떠한 환경에서도 안전주행에 대한 '신뢰'를 주는 차다. 그래서 EXPLORER와 알맞게 어울린다.
(박상현 님의 출연료는 영상 속 흰꼬리수리가 구조 및 치료를 받은 기관에 전액 기부되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곳, 새로운 일, 새로운 사람 등 인생의 모든 탐험에서 가장 중요한 '확신'(Confident)과 가장 잘 어울리는 스토리텔러는 가구 디자이너 문승지씨를 선정했다.
"저만의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앞으로 나아가고 있어요"
운동하던 소년에서 목공소 아르바이트를 거쳐 자신만의 확고한 신념을 가진 디자이너로 성장한 문승지씨.
문승지씨는 무작정 디자이너 회사를 창업해 해외 기자들에게도 무작정 자신의 작업에 대한 홍보를 부탁하고는 했다. 자신의 얘기를 들어줄 가능성이 거의 없는데도 말이다.
자신의 성과에 대한 확인, 그리고 사람들이 자신을 눈여겨 볼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던 덕분이다. 결국 그는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COS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디자이너가 됐다.
포드 익스플로러를 타고 운전하면, 자신이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달려왔을 때처럼 '확신'을 가지고 달릴 수 있다고 그는 이야기한다.
박상현, 문승지씨 외에 다양한 분야에서 인생의 탐험을 이어가는 5 인물들의 스토리 역시 매우 인상적이다.
미국 NASA 'Astronomy Pictures of the Day'에 한국인 최초로 선정된 천체사진가 권오철씨, 국내최초 무기항·무원조 요트 세계 일주에 성공한 모험가 김승진씨, 글로벌 어반댄스 크루 JUST JERK CREW(저스트절크 크루) 대표 성영재, 피트니스 비키니 선수 겸 트레이너 배지타, 특전사 출신 와일드 캠퍼 박은하씨 등이다.
'7 x EXPLORER’ 프로젝트속 7인은 나이, 성별, 배경, 직업 등이 모두 다르지만 하나의 공통점을 가진다.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 없는 시도라는 탐험가 정신을 가진, 바로 익스플로러가 추구하는 도전과 탐험의 가치에 가장 부합하는 인물들이라는 것이다.
1990년 미국에서 최초 출시된 후 올해로 30년을 맞이한 익스플로러는 9년 만에 완전히 새로워진 6세대 모델로 더욱 진보했다.
후륜구동 기반의 드라이브 아키텍처는 새로운 10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부드러운 주행감을 선사한다. 더불어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 그리고 다양한 스마트 테크놀로지를 탑재해 더욱 강력해진 익스플로러로 탄생했다.
이번 '7 x EXPLORER' 프로젝트속 7인의 스토리는 영상으로 담겨 다양한 채널을 통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있다. 영상들은 하나의 질문으로 마무리된다.
"Are you Explorer?…여러분들은 기꺼이 탐험가가 될 수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