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선이 뚜렷하고 잘생긴 남자에게 여자들이 열광하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이성을 볼 때 가장 먼저 보이는 외적인 부분이 완벽하다는 건 첫인상에서 높은 점수를 얻는다는 말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얼굴이 잘생겼다는 점 말고 다른 장점이 하나도 없다면 결국 호감도는 떨어지게 되고, 처음에 얻었던 첫인상 점수마저 깎일 수 있다.
반면 외모가 아니더라도 내세울 수 있는 장점이 많다면 오히려 없던 호감도가 수직 상승하기도 한다.
가장 대표적인 특징을 꼽자면 뭐니 뭐니 해도 역시 '유머러스'한 매력일 것이다.
최근 연애 심리 상담 앱 '연애의 과학'은 "여자들은 웃긴 남자에게 번호를 더 많이 준다"는 흥미로운 내용을 소개했다.
이들에 따르면 여자들은 웃긴 남자에게 번호를 더 쉽게 줄 뿐만 아니라 이별 후에도 이런 유형의 남자들을 못 잊는다고 한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유머 코드는 그 사람의 성격과 가치관을 간접적으로 드러내는 요소 중 하나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의 유머가 재미있다고 느껴진다면 서로의 성격 및 가치관이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나 생각을 표현하는 방식에 함께 공감하면서 그가 나와 통한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 셈이다.
또한 유머를 제대로 구사하는 이들은 짧은 순간에 상황 파악 능력 및 치고 빠지는 타이밍 캐치가 완벽하게 이뤄진다.
평범한 유머일 수 있지만 참신하고 세련된 어휘를 구사하면서 자신의 지적 수준을 드러내는 것이다.
이런 모습에 여자들은 무의식적으로 '웃긴 드립'을 잘 치는 남자에게 빠져들고 호감을 느끼게 된다.
지금 당신은 썸남 혹은 남자친구를 얼마나 유머러스하다고 생각하는가. 그의 유머는 당신의 호감도를 얼마나 높였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