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겨울 방학 시즌을 맞아 넥슨의 '메이플스토리'가 역대급 비주얼의 신규 직업 '아델'을 공개했다.
지난달 31일 넥슨은 테스트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아델'을 공개했다.
이는 작년 여름 방학에 업데이트된 아니마족 '호영' 이후 반년 만이다.
이번에 공개된 아델은 그란디스의 하이레프 종족이다. 검을 사용하지만 검을 손에 쥐지 않고 의지를 담아 자유롭게 다룬다.
무기는 '튜너'라는 전용 무기를 사용한다. 전사 직업군이며 주 스탯은 힘(STR)이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역대급으로 화려한 5차 스킬이다.
5차 스킬인 '인피니트'를 사용하면 맵의 배경이 스킬로 인해 아델 전용으로 바뀐다. 그 뒤 무수히 많은 '소드'가 나와 몬스터를 공격한다.
이 게임이 메이플스토리인지 아닌지 착각이 들게 할 정도다.
특히 아델의 일러스트는 상당히 눈길을 끈다. 기존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보다 뛰어난 비주얼을 자랑한다.
비주얼과 뛰어난 스펙을 갖춘 아델은 현재 테스트 서버에 공개된 상태며 본 서버에는 1월 16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방학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인 'RISE'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1차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상태다. 2차 업데이트는 1월 16일, 3차 업데이트는 2월 13일 진행될 예정이다.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200레벨까지 1+2 레벨업 혜택을 제공하는 '테라버닝' 이벤트는 1월 15일까지 진행된다.
방학 한정 '갓겜'인 메이플스토리는 이번 방학 시즌에도 많은 유저를 사로잡고 있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주간 종합 게임 동향'에 따르면 12월 마지막 주 메이플스토리의 PC방 점유율 순위는 5위였다. 전주 대비 26% 증가한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