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2일(수)

요즘 20대 여자들 사이에서 유행한다는 '힘숨찐' 패션

인사이트(좌), (우) 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마라"


이는 세계 최고 명문이라 일컫는 미국 하버드 대학교에서 전해지는 가르침이다.


말 그대로 사람의 겉으로 드러난 모습만 보고 전부를 판단하지 말라는 건데 이 말은 최근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 중인 패션을 나타내는 데 최적(?)이다.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서 퍼지고 있는 '힘숨찐' 패션은 박시한 옷으로 몸매를 드러내지 않는 게 특징이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이 패션이 '힘숨찐(힘을 숨기고 있는 찐따)'이라 불리는 이유는 힘을 몸매에 비유해 힘을 평소 숨기고 있다는 것을 표현한 것이다.


이를 선호하는 여성들은 통상 자신의 체형보다 2단계 정도 큰 사이즈의 옷을 입는다. 큰 사이즈의 옷이 몸매를 보다 완벽히 가리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이 패션을 본 누리꾼들은 "편해서 입는 것 같다", "이제 몸매를 숨기는 게 유행이라니", "패션은 매번 새로워지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특히, 한 누리꾼은 "자신의 몸매를 드러내던 과거와 달리 몸매를 숨기는 패션이 유행하는 데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다"며 "자신의 외적 모습을 최대한 가려 외적인 면모로만 평가받고 싶지 않은 욕망이 내재된 것 같다"고 했다.


한편 20대 여성을 주 고객층으로 하는 인터넷 쇼핑몰의 경우 최근 이런 유행을 반영한 듯 판매하는 의류 상품 중 오버핏과 박시한 상품 등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