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지금 당신에게 조만간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는 썸녀가 있는가.
그렇다면 직설적으로 물어보도록 하겠다. '확실한가?'.
이 질문에 머뭇거린 이가 있다면 아마 썸에서 끝날지 커플이 될지 확신할 수 없다는 뜻일 것이다.
이처럼 이들이 0.1초 만에 대답을 할 수 없는 이유는 아마 다음과 같은 상황 때문일 확률이 높다.
마음이 아프지만, 다음과 같은 상황이라면 당신은 지금 썸녀와 빠르게 정리를 할 필요가 있다. 당신에게 관심이 없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썸녀가 당신에게 1도 관심이 없는 증거를 소개할 테니 잘 보기 바란다.
2시간 이상 답이 없다
딱히 잠들 시간도 아니고 그렇게 바쁜 시간대도 아닌데 답장이 안 온다.
기본적으로 정말 눈코 뜰 새 없이 바쁘지 않은 이상 사람은 보통 친구에게도 2시간 이내에는 답장을 하기 마련이다.
그런데도 답장이 없거나 매우 늦게 온다면 당신에게 연락이 온 걸 알고도 안 했다고 생각하면 된다.
선톡이 안 온다
항상 당신이 먼저 보낸 말에 대꾸만 할 뿐, 절대 먼저 대화를 시도하지 않는다.
보통 상대방이 맘에 든다면 핑계를 대서라도 선톡을 하기 마련인데 그럴 기미가 안 보인다면 '꽝'인 것이다.
지금 당장 대화 내용을 살펴본 후 썸녀가 선톡한 적이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힌다면 관계를 정리하자.
자주 읽씹한다
대화가 끊길 상황이 아닌데도 분명 1은 사라졌지만 더이상 답장이 없다.
그 후 며칠이 흘러 지금 봤다고 말하거나 연락했었냐며 답장이 오면 당신도 할 말이 없어진다.
이러한 상황이 자주 반복된다면 당신과 연락할 마음이 없다는 뜻이다.
피곤하다고 한다
연락을 주고받을 때마다 계속 피곤하다거나 자야겠다는 말을 반복한다.
그 속뜻은 사실 (너랑 카톡 하는 게) 피곤한 것이고 (안 잘 거지만) 자야겠다(고 거짓말) 하는 것이다.
이를 모르고 눈치 없이 계속 연락하는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할 말 없게 만든다
단답으로 끝내거나 웃음, 이모티콘으로 대충 연락하는 경우가 해당한다.
성의 없는 말을 통해 당신과 대화하는 게 재미없다는 뜻을 밝히는 것이므로 당신도 연락을 끊는 게 좋다.
더이상 썸이 아니니 새로운 인연을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