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방송인 장성규가 과거 수능에서 수리영역을 만점 받았다는 사실이 화제가 되고 있다.
16일 JTBC '호구의 차트' 측은 이날 오후 8시에 방송되는 '뇌벨업! 잠자는 두뇌 트레이닝법' 톱6의 이야기를 선공개했다.
이날 '호구의 차트' 측에 따르면 장성규는 과거 수능시험에서 수리 영역을 만점 받았다는 사실을 당당히 고백할 예정이다.
장성규가 녹화 중 "만점 받을 얼굴이 아니다"라고 놀리는 샘 오취리에게 발끈해 멱살을 잡았다는 후문도 전해졌다.
앞서 장성규는 지난 8월 방송된 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수능에서 수학 영역을 만점받았다는 사실을 밝힌 바 있다.
당시 장성규는 "제가 수능에서 수학과 제2 외국어 영역을 만점 받았다"라며 "영어는 한 문제 틀렸었다"라고 말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장성규는 지난 2011년 MBC '신입사원'을 통해 얼굴을 알렸으며 같은 해 JTBC 1기 공채 아나운서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장성규는 각종 프로그램에 출연하다가 지난 3월 프리랜서를 선언했다.
장성규는 현재 유튜브 채널 '워크맨'을 비롯해 라디오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KBS2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등에 출연 중이다.
알고 보면 '뇌섹남'인 장성규의 반전 과거는 오늘 오후 8시에 방송되는 '호구의 차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