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친구만 만나면 연락 두절됐다가 다음날 말해주는 남친 특징 5가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상속자들'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연인이 다투거나 헤어지는 이유는 가지각색이다. 연락 문제가 될 수도 있거나 만남의 문제가 될 수도 있으며 태도의 문제가 될 수도 있다.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이것들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신뢰'가 연관됐다는 점이다.


이런 작고 사소한 문제 하나로 상대방에게 신뢰를 완전히 잃어 의심이 피어나고 결국 싸움에 이른다.


그렇다면 특히 남자가 여자한테 상처를 주고 신뢰를 잃게 하는 나쁜 습관은 무엇이 있을까.


지금부터 커플인 남자라면 무조건 버려야 할 나쁜 행동 및 습관을 소개한다.


거짓말을 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연애의 온도'


연인 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건 '신뢰'다.


솔직하게 말하기가 난감한 상황이라면 아예 그 상황을 만들지 말았어야 하는 게 맞다.


거짓말을 하는 순간 서로의 신뢰는 무너지고, 그 신뢰는 회복되기 어렵다는 것을 잊지 말자.


나쁜 상상을 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아닐 거란 걸 알면서도 여자친구가 옆에 없으면 온갖 상상의 나래를 펼친다.


괜히 자신이 없을 때 다른 남자를 만날 것 같고 안 좋은 곳에 갈 것만 같아 질투심과 분노에 휩싸이게 된다.


직접 보고 겪지 않았으면 혼자만의 상상으로 단정 지어서는 안 된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바란다.


대화 중에 핸드폰을 만진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우리처음만났을때기억나?_woomanna'


중요한 일이 아닌 이상 상대방 앞에서 게임을 하거나 다른 이와 연락을 하는 등의 행동은 삼가야 한다.


같이 붙어만 있어도 아까운 시간인데 소중한 여친의 모습을 눈에 담지는 못할망정 핸드폰을 보는 건 인간으로서의 예의가 아니다.


단둘이 있는 상황에서는 핸드폰을 잠시 내려놓고 서로에게 집중하는 게 좋다.


자기중심적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위대한 유혹자'


각자 다른 환경에서 태어났고 자라왔기 때문에 서로의 생각이 다른 건 당연한 일이다.


그런데 무조건 내 말은 맞고 네 말은 틀리다는 마인드로 가르치려 들거나 지적하려 한다면 상대방은 지칠 수밖에 없다.


다름을 인정하고 내 생각에 맞게 끼워 맞추려는 태도를 버려야 한다.


선 약속 후 보고를 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연애의 발견'


항상 말도 없이 친구들과 놀러 가거나 약속을 잡은 후 볼 일이 다 끝나면 여친에게 보고를 한다.


여친 입장에서 내 애인이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하는 건 커플 사이에서 당연한 일이다.


무언가를 하기 전에 먼저 이야기해주는 습관을 지니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