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세연 기자 = "과연 지금 내 연인이 내 인생 최고의 남자일까?"
살면서 절대로 놓쳐서는 안 되는 정말 진국인 사람이 있다.
하지만 그 상대가 연인이라면 사랑하는 마음에 가려져 객관적인 판단을 하기 어렵다.
평생 함께할지도 모르는 현재의 연인이 과연 나의 미래를 맡겨도 될지 고민이 된다면 주목해보자.
여기 당신이 마음을 온전히 줄 만한 인생 최고의 '사람'들의 특징 5가지를 소개할 테니 과연 나의 연인은 몇 개나 해당되는지 알아보자.
1. 부모님에게 잘하는 사람
자신의 가족들에게 어떻게 대하는지를 보면 그 사람의 성장환경과 더불어 가치관을 잘 알 수 있다.
가족에게 잘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에게 다정한 태도를 보이며 연인을 대할 때는 몸에 밴 존중과 배려가 묻어나온다.
이와 더불어 평생 미래를 함께하게 된다면 화목한 가정을 꾸릴 수 있음은 당연한 소리이다.
2. 주관이 뚜렷한 사람
자신만의 확고한 가치관을 가지고 자신감 있게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는 사람이다.
이는 막무가내로 자신의 의견만을 주장하는 고집이 센 것과는 전혀 다르다.
자기 주관이 뚜렷하다는 뜻은 평소 꾸준한 자아성찰을 통해 자신의 취향, 호불호를 잘 파악하고 있다는 뜻이다.
자신에 대한 파악이 잘 돼 있는 사람은 주관이 뚜렷할 수밖에 없고 상대방에게 안정감을 준다. 즉, 상대방을 배려하면서 부드럽게 리드하는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3. 미래에 대한 목표가 확실한 사람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꿈이 있다는 것은 항상 계획적이며 자기 주관이 뚜렷하다고 할 수 있다.
자신의 목표를 위해 하나하나 준비해나가며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 책임감마저 느껴진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미래지향적인 가치관을 가진 사람이야말로 든든한 동반자이며 평생 함께해도 지나치지 않을 최고의 사람이다.
4. 이성과 적정 거리를 두는 사람
많은 연인이 다른 이성 때문에 연인과 다투고 심지어는 이별까지 하기도 한다.
그만큼 이성 관계는 연인 사이에서 중요한 사안인 만큼 이 문제로 분란을 일으켜서는 안 된다.
한 번 이성 문제로 싸움을 일으킨 사람은 두 번이고 세 번이고 다시 문제를 만들기 마련.
연애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마음이 있다면 절대 이성 문제로 말썽을 일으키진 않을 것이다.
5. 나를 최우선으로 생각해주는 사람
언제 어디에 있던 나를 생각해주는 사람이다.
자신의 세세한 일상까지 공유하며 항상 나와 함께 있는 듯한 기분을 들게 해준다.
항상 먼저 내 의견에 귀 기울여주며 내 생각을 존중해주는 사람은 단연코 최고의 사람이라는 증거이다.
내 연인이 이 항목들에 해당된다면 정말 좋은 사람이라고 객관적으로 인증된 셈이니 절대 놓치지 말고 꼭 붙잡고 있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