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KBS2 '연애의 발견'
사랑에 있어서 나는 '질리는 스타일'인지, '쿨한 스타일'인지 객관적으로 파악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하지만 "나는 연애할 때 어떤 타입일까?" 궁금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간단한 테스트를 준비했다.
당신의 내면 깊숙이 숨겨져 있는 '연애 본능'과 '연애 시 주의할 점'에 대해 낱낱이 밝혀줄 테니 잘 따라 해보자.
via SBS '주먹 쥐고 소림사', '인기가요'
"지금부터 시작"
먼저 주먹을 꽉 쥐어라. 그리고 손을 다시 폈다가 다시 주먹을 쥐어라.
이제 다섯 손가락 중 아무 손가락이나 하나를 펴봐라.
어떤 손가락을 폈는가?
# 엄지 손가락
via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엄지 손가락을 편 당신은 "사랑밖에 난 몰라"를 외치는 '일편단심 사랑꾼'이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이 OK할 때까지 갖은 방법을 동원해 노력하는 등 사랑 앞에서 물불 안 가리는 스타일이다.
하지만 "내가 널 이만큼 사랑하니, 너도 당연히 날 이만큼 사랑해야지"라며 상대방에게 부담을 주기도 한다.
# 검지 손가락
via MBC '무한도전'
검지를 편 당신은 자유로운 연애를 추구하는 '쿨남', '쿨녀'들이다.
상대방을 자존심과 일, 자유를 존중할 줄 아는 만큼 본인도 자유롭길 바란다.
좋아해도 겉으로 잘 표현하지 않으며, 한 사람에게 정착하는데도 시간이 걸리는 타입으로 '플레이걸'이나 '플레이보이'로 오해받기도 한다.
# 중지 손가락
via tvN '나인-아홉번의 시간여행'
가운뎃 손가락을 편 당신은 육체적인 사랑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본능파'들이다.
연애를 할 때 즐거움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으로 부끄러운 성적 농담이나 진한 스킨십도 곧잘 한다.
또한 무드를 좋아하고 에로틱한 이벤트로 애인을 즐겁게 해주지만, 첫눈에 반하는 경우가 많아 바람기도 다분하니 조심해야 한다.
# 약지 손가락
약지 손가락을 편 당신은 짝사랑이나 나쁜 남자와의 연애 등 슬픈 사랑만 골라 하는 '비련의 주인공'들이다.
심지어 본인이 좋은 것보다도 상대방을 기쁘게 할 수 있는 일을 최우선으로 삼는 헌신적인 타입이기도 하다.
보통 전 남친·여친들로부터 상처가 있는 사람이 많아 마음을 여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려 새로운 연애를 시작할 때 어려움을 느낀다.
# 새끼 손가락
via SBS '힐링캠프'
새끼 손가락을 편 당신은 동화처럼 순수한 사랑을 원하는 '귀요미'들이다.
모든 연애를 첫사랑처럼 풋풋하게 하는 타입으로, 사춘기 소년·소녀들처럼 단순히 '사랑받고 사랑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상대방이 바람을 피웠을 경우에는 뒤도 안 돌아보고 떠나는 가장 냉정한 타입으로 돌변한다.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