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세나에 이어 147번째 신규 챔피언으로 추가될 예정인 아펠리오스의 정보가 속속 공개되고 있다.
지난 26일 리그 오브 레전드(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챔피언 아펠리오스의 스킬 정보와 챔피언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아펠리오스는 지금까지 공개된 챔피언들과 달리 자신만의 고유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
특히 아펠리오스는 E 스킬 없이 Q, W, R 스킬만 사용하며 W 스킬도 무기를 교체하는데만 사용한다. 즉 Q와 R 스킬로만 상대를 공격하는 것.
해당 설정이 가능한 이유는 아펠리오스가 사용하는 5개의 기본 무기 때문이다.
아펠리오스는 만월총, 절단검, 중력포, 화염포, 반월검 등 주무기와 보조무기 도합 5개의 무기를 바꿔가면서 사용한다.
각 무기는 50발의 탄약이 들어있으며 모두 소진할 경우 자동으로 무기가 교체된다.
E 스킬이 사라졌지만 50발의 탄약을 고려해가면서 이니시에이팅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난이도는 롤 역사상 가장 어려운 챔피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펠리오스의 무기 및 스킬 정보와 함께 공개된 챔피언 트레일러에는 이를 직접 사용하는 아펠리오스의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과연 아펠리오스가 소환사의 협곡과 프로 리그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한편 신념의 무기, 아펠리오스는 9.24 패치 기간 중에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