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관광객에게 손가락욕 날리는 건방진 고릴라 (사진)

Via trunic /Imgur

 

자신을 구경하고 있는 관광객에게 가운데 손가락욕을 시전한 건방진 고릴라의 사진이 화제다.

 

지난 29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메트로는 미국 콜로라도 주(州) '샤이엔 마운틴 동물원(Cheyenne Mountain Zoo)'을 방문했다 고릴라에게 뜻밖의 욕을 먹은 아이디 'trunic'으로 밝혀진 임거 유저의 사연을 소개했다.

 

온라인 사진 공유 커뮤니티 임거(imgur) 유저 trunic은 동물원을 구경하던 중 창가에 앉아 먼 산을 바라보고 있는 고릴라 크위샤(Kwisha)를 발견했다.

 

그 모습이 너무 웃겨 크위샤를 향해 카메라를 갖다 댄 trunic은 순간 고릴라가 보인 뜻밖의 행동에 너무 놀라 입을 딱 벌리고 만다.

 

고릴라 크위샤가 자신을 향해 가운데 손가락을 들어보이는 '손가락욕'을 한 것이다. 

 

trunic은​ 기분 나쁜(?) 욕에 당황하기는 했지만 그 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 급히 카메라 셔터를 눌렀고, 해당 사진을 임거(imgur)에 공개했다.

 

해당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지능이 높은 고릴라가 자신을 향해 손가락욕을 날린 사람들의 행동을 보고 따라 배운 것 같다"고 추측했다.

 

누리꾼들의 말처럼 실제 고릴라의 지능지수(IQ)는 70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자신을 사냥하려는 사람들과 맞서 싸울 정도의 높은 지능을 가진 동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