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제로백 2초"…맥라렌이 한정판으로 내놓은 '21억'짜리 올블랙 스포츠카

인사이트McLaren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제로백 2초' 드림카가 탄생했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놀라운 성능의 맥라렌 스포츠카가 출시된다는 소식을 전했다.


맥라렌 '얼티밋 시리즈'의 신모델인 '맥라렌 엘바(McLaren Elva)'는 카폰 파이버 바디의 2인승 로드스터다.


무엇보다 '맥라렌 엘바'는 창립자 브루스 맥라렌이 직접 설계를 담당하며 맥라렌의 기술력을 집대성한 결과물이다.


인사이트McLaren


'맥라렌 엘바'는 윈드 스크린과 루프가 없는 오픈 콕핏 형태로, 유려한 공기 역학적 디자인과 더불어 세련된 올블랙 컬러가 눈에 띈다.


특히 지난 2017년 공개된 '맥라렌 세나'와 마찬가지로 4.0리터 V8 트윈 터보엔진이 탑재된다.


뿐만 아니라 '맥라렌 엘바'는 최고출력 815마력에 최경량 바디가 더해져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2초대'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 최초로 적용된 액티브 에어 매니지먼트 시스템(AAMS) 역시 주목할 만 하다.


인사이트McLaren


주행 상황에 따라 공기 흐름을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AAMS는 고속 주행 시에도 공기를 캐빈 위로 흘려보내 운전자에게 최적의 탑승감을 선사한다.


내부에는 4개 층으로 구성된 '울트라 패브릭'이 사용된다. 외부 2개 층은 내구성과 방수 기능을, 안쪽 2개 층은 레이온 기반의 섬유를 더해 쿠션감을 향상시킨다.


패브릭과 가죽 색상, 휠 디자인 등은 모두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개인 맞춤식으로 제작되는데, 선택한 색상은 최고의 디자이너가 수작업으로 페인팅한다.


인사이트McLaren


이외에도 컴포트, 스포츠, 전자 안정성 제어 모드 등 운전자의 기분과 환경에 맞춰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이처럼 디자인과 성능 모두 혁신적인 '맥라렌 엘바'는 단 399대의 한정 수량으로만 제작될 예정이다.


가격은 140만 파운드(한화 약 21억 3천만 원)로 책정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McLar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