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지형 기자 = 라이엇 게임즈가 베일에 쌓여있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신규 챔피언 세나의 스킬 정보를 공개했다.
지난 27일 라이엇 게임즈는 롤 공식 트위터에 원딜형 서포터 챔피언 세나의 스킬과 플레이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는 루시안과 팀을 이뤄 쓰레쉬와 싸우는 세나의 모습이 담겼으며, 기존 트레일러 영상에 공개됐던 스킬들의 인게임 영상이 소개됐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세나는 패시브 스킬을 활용해 잠깐 대상의 이동속도를 획득할 수 있고, 망령(안개)을 통해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망령은 세나가 적 챔피언을 2회 명중시키면 해당 챔피언에게 추가 물리 피해(1~16%)를 주고 중첩당 1의 공격력을 최대 20까지 올린다.
세나는 아군을 치료하는 능력도 지녔는데, Q 스킬 사용 시 아군을 치료하고 적군을 공격한다. 이 스킬은 챔피언뿐만 아니라 포탑 및 와드에게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 상대를 속박시키는 W 스킬과 자신을 비롯해 아군까지 위장시킬 수 있는 E 스킬을 갖고 있다.
궁극기인 R 스킬은 범위만으로도 유저들의 환호성을 자아냈는데, 맵 전체를 관통하는 이 스킬은 빔을 발사해 아군에게는 보호막을 적에게는 피해를 준다.
이때 보호막은 세나가 획득한 망령(안개)의 양에 따라 증가해 게임 상황을 역전할 수 있는 스킬이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한편 신규 챔피언 세나는 9.22 패치 노트가 적용되는 11월 6일에 트루 데미지 스킨과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