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05일(화)

임신부가 '음주·흡연'하면 태아에게 어떤 영향 받는지 보여주는 사진 두 장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임신부의 흡연이 배 속 태아에게 어떤 악영향을 주는지 한눈에 보여주는 일러스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일반적으로 임신부는 간접흡연조차 태아에게 큰 위협이 되기 때문에 임신했을 시 흡연자 근처에 가는 것조차 꺼리기 마련이다.


그만큼 술과 담배는 임신했을 시 가장 멀리해야 할 것들 중 하나이다.


흡연으로 인해 아이를 잃거나 기형아를 출산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임신부들의 흡연과 음주를 경고하는 일러스트가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사이트Instagram 'penciledcelebrities'


최근 인스타 그램 'penciledcelebrities'에는 음주와 흡연을 하는 임신부와 그 순간 배 속 태아의 상태를 보여주는 일러스트가 두 장 올라왔다.


일러스트 속 한 임신부는 한 손에 연기가 나고 있는 담배를 쥐고 흡연을 하는 모습이다.


놀랍게도 해당 임신부가 흡연을 하는 사이 배 속 태아 또한 엄마와 똑같은 모습으로 담배를 입에 문 채 흡연을 하고 있어 보는 이에게 충격을 안긴다.


두 번째 일러스트 또한 마찬가지로 엄마는 한속에 한잔 가득 담긴 맥주를 들고 있다. 이때 태아는 작은 손으로 맥주컵을 잡고 있다.


인사이트Instagram 'penciledcelebrities'


눈도 제대로 못 뜬 채 맥주를 넘기고 있는 태아의 모습은 보는 사람까지 죄책감을 들게 한다.


배 속이 훤히 보이는 해당 일러스트는 아기가 엄마의 모든 것을 함께 겪는다는 것을 잘 나타내며 많은 이에게 경각심을 일깨웠다.


실제로 임신 시 흡연은 태아에게 호흡기 장애, 폐 성장 장애, 전신 약화, 사산 등 다양한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임신부가 음주했을 경우 태아알코올 증후군(FAS)를 유발해 태아의 신체적 기형과 정신적 장애가 일어나게 만들기 때문에 흡연과 음주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