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두 명의 남성이 당신에게 호감을 보이며 저녁 식사를 함께하자고 한다.
한 명이 제안한 메뉴는 한우 꽃등심, 다른 한 명이 제안한 메뉴는 새우구이다.
딱 한 사람과 저녁 식사를 할 수 있다면 당신은 어떤 남자를 택할 것인가.
만약 당신이 한우 꽃등심을 사준다는 남자를 골랐다면 그 이유는 호감의 정도와 돈이 비례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일 것이다.
실제로 많은 남성은 데이트 비용에 부담을 느낀다. 최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발표한 '2018년 전국 출산력 및 가족보건·복지 실태조사'에 따르면 미혼 남성 약 26%, 미혼 여성 약 32%만이 이성교제를 하고 있다.
이성교제를 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로 CNN은 비싼 데이트 비용을 꼽았다. 평균 1회 데이트 비용이 6만 3,495원인데 이는 최저 시급 8,350원을 받는 사람이 7.6시간 일해야 벌 수 있는 금액이기 때문이다.
이런 부담에도 비싼 한우 꽃등심을 사주겠다는 남성. 반드시 선택해야 할 것 같다.
그러나 한우 꽃등심은 새우와 비교했을 때 '흑심'에 불과해 보인다.
새우구이를 먹기 위해서는 뜨거운 새우를 맨손으로 들어 정성스럽게 손질해야 한다. 머리부터 껍질까지 하나하나 말이다.
즉 새우를 먹자고 제안한 남성은 당신을 위해 귀찮은 일을 마다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셈이다.
당신에게 새우를 먹이려 두 팔을 걷어붙이는 남자가 있다면 절대 놓치지 말자.
그리고 기억해라. 대가 없는 소고기는 없다. 순수한 마음은 돼지고기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