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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업계에서도 배달 서비스가 시작됐다.
CU(씨유)는 지난 20일부터 배달 대행업체인 '부탁해'와 제휴해 배달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소비자가 '부탁해' 앱·웹사이트에 접속해 CU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하면 아무리 늦어도 40분안에 원하는 장소에서 물건을 받을 수 있다.
7월부터는 'CU멤버십'(7월 서비스 개시) 앱·웹사이트에서도 같은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거리에 따라 배달료는 1천500~3천원 수준이며 배달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주문 가능한 품목은 도시락·삼각김밥을 비롯한 간편 식품과 매장에서 조리한 피자·치킨, 소화제·연고 같은 상비약 등 100여가지다.
하지만 술·담배 등 청소년 제한 품목에 대한 배달 주문은 불가능하다.
GPS(글로벌 위치 파악 시스템)를 활용해 주문자로부터 가장 가까운 CU 매장이 물건을 준비하고 '부탁해' 직원이 배송을 담당한다.
CU는 오피스, 1~2인 가구가 밀집한 강남·서초·송파·여의도 내 30개 매장에서 두달 동안 배달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뒤 올해 말까지 서울 16개구 1천여개 점포로 배달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를 기획한 양재석 옴니채널 태스크포스 팀장은 "온라인 주문이 오프라인 배달로 이어지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은 커지고 가맹점도 신규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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