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드디어 오늘(11일) 공개된 '아이폰11' 파스텔톤 디자인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그동안 베일에 싸여 많은 애플 유저들을 애타게 했던 아이폰11 라인이 드디어 공개됐다.


지난 10일(현지 시간) 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본사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전 세계 미디어 대상 특별 이벤트를 열고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 라인 중에서도 상위 모델에는 '프로'라는 이름이 붙는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후면 카메라다. 초광각 렌즈가 추가돼 총 3개(초광각·광각·망원) 렌즈가 탑재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이를 기존 수직 배열과 달리 정사각형 안에 담아 디자인에 변화를 줬다. 


화각 간 전환은 버튼 하나로 쉽게 할 수 있으며 광학 줌은 최대 4배까지 가능해졌다고 전해진다.


또한 사진을 찍다가 동영상으로 바꾸고 싶을 때도 셔터 버튼을 길게 누르기만 하면 되는 신기능도 도입됐다.


색상은 그린과 그레이, 실버, 골드 등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기본 모델인 아이폰11은 보급형 제품이다. 퍼플과 화이트, 옐로우, 그린 등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아이폰11은 99만 원부터, 아이폰11 프로는 139만 원부터,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155만 원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책정됐다.


한편 애플은 1차 출시국(미국 등)을 기준으로 오는 13일(현지시간) 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가고 20일 정식 출시된다..


한국은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10월 중순쯤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