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0일(수)

"제발 블랙박스 공개해주세요" 반포대로에서 일어난 의문의 '렉서스X벤츠' 사고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강남에서 일어났다고 알려진 교통사고 사진이 누리꾼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7일부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강남에서 일어난 의문의 교통사고'라는 제목으로 다수의 사진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해당 사진은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서초역 부근 우면산터널에서 반포대교로 향하는 도로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인다. 


사진을 살펴보면 벤츠 차량 운전석 왼쪽으로 렉서스 한 대가 올라타 있다. 렉서스는 중앙선을 침범해 벤츠 위에 두 바퀴를 걸치고 공중에 붕 떠 있는 모습이다. 


이 사진이 공개된 후 누리꾼들은 "이게 가능한 사고인가?"라는 의문을 표하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을 접한 일부 누리꾼들은 일본 애니메이션 '신세기 사이버 포뮬러'를 떠올리기도 했다. 


'신세기 사이버 포뮬러' 속 차량에 탑재된 가상의 인공지능(AI) '아스라다'가 렉서스에 심어진 것이 아니냐는 것이다. 


실제 해당 애니메이션에는 AI가 운전자의 감정과 상황을 판단해 위와 같은 신기의 주행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일각에서는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사고 모습에 '합성이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하면서 해당 사고 영상이 찍힌 블랙박스를 요구하기도 했다.


한편 인사이트는 해당 사건과 관련해 서초경찰서 교통조사계에 문의했으나 관련자 이외에는 사고 정보를 제공할 수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