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면발 한 가닥도 놓칠 수 없는 뚠뚠이 친구들 사이에서 인생템으로 불리는 '주전자 냄비'

인사이트Facebook '위메프'


[인사이트] 김천 기자 =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하다. 지금 냄비 안에는 펄펄 끓는 물이 요동치고 있다.


냄비를 45도로 기울였다. 냄비 끝자락에서 면발과 건더기 스프가 밀당을 시도한다. 지독하다.


하지만 쉽게 놓아줄 수 없다. 손가락의 미세한 감각까지 동원해 천천히 물을 덜어낸다. 이 정성이었으면 무엇이든 성공했을 것만 같다.


그 순간 면발 한 뭉텅이가 떨어졌다. 딴생각을 하는 게 아니었다. 면발이 차가운 싱크대에 착 달라붙어 애처로운 눈빛을 보냈다. 난 면발의 눈빛을 애써 외면했다.


인사이트위메프


짜장라면, 볶음면, 비빔면 등의 요리를 해본 이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법한 이야기다. 기껏 3분간 공을 들여 삶은 면발이 싱크대로 처참하게 떨어지는 순간 말이다. 그때의 허탈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그러나 이제 싱크대에서 차갑게 굳어가는 면발을 보고 눈물을 흘리지 않아도 되겠다. 면발을 삶아 비벼 먹는 요리에 사용하기 딱 좋은 냄비가 나왔으니 말이다.


오늘 소개할 아이템은 '주전자 냄비'라고 불리는 제품이다. 이 냄비는 여느 양은냄비와 같은 모양의 모습이다.


다만 다른 점이 딱 하나 있다면 냄비 옆부분에 붙은 주전자 모양의 디자인이다. 이 부분은 삶은 면발을 제외하고 물만 따라낼 수 있는 역할을 한다.


인사이트위메프


면발이 같이 쏟아져 나올까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주전자 부분에는 면발이 나오지 않도록 망이 쳐져 있어 한 가닥의 면발도 흘리지 않고 소중하게 담아낼 수 있다.


제품은 각종 온라인 쇼핑몰 기준 약 1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사이즈는 입구 지름 20.5cm와 높이 6cm의 제품과 입구 지름 22.5cm, 높이 11.5cm 두 가지 제품이 있다.


지금까지 불닭볶음면, 비빔면, 짜장라면 등을 요리하며 면발을 흘려봤다면 이 제품을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