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오늘은 그에게 고백해 긴 썸을 끝내고 달달한 연애를 시작하려 한다.
이때 '한 달이 넘게 썸을 탔으니 그와의 연애는 순조롭겠지?'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연애할 때는 생각보다 더욱 복잡하고 애매한 일들로 다투고 화해하고를 반복하게 되니 말이다.
그래서 오늘은 미리 서로의 연애 성향과 성격을 알아볼 수 있는 연애 전 필수 질문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연애 후보다 연애하기 전 서로를 더 깊게 알아가기 위해 필요한 과정이니 민망하더라도 꼭 서로에게 질문하길 바란다.
남사친·여사친과 얼마나 친한가요?
연인의 이성 친구는 늘 걱정되고 불안한 존재다.
애초에 얼마나 친한지 물어본 후 어느 정도로 지내는 게 괜찮은지 이야기해보는 게 좋다.
이성 친구와 너무 친해 자주 만나고 연락도 잦은 경우 불화의 불씨가 될 수 있다.
평소 연애할 때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상대방이 그동안 연애를 해왔다면, 그 당시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순간을 알아놓는 것이 관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만큼 그가 그 부분에 얼마나 신경을 쓰는지, 연애할 때 어떤 부분이 거슬렸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미리 알게 되면 연애할 때 스트레스도, 트러블도 줄어들 수 밖에 없다.
많은 사람과 만나는 걸 좋아하나요?
많은 사람들과 자주 만나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이를 피곤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다.
다시 말하자면 집순이·집돌이인지 혹은 주변 사람에 사람이 늘 많고 약속도 많은 마당발인지 서로의 성향을 묻는 말이다.
이를 미리 알고 서로 잘 이해해주는 것이 좋다.
평소에 불만을 마음에 담아두는 편인가요?
연애하면서 하나 둘 쌓이는 불만을 마음에 꾹꾹 눌러 담는 사람이 있지만, 불만이 생기면 그때그때 솔직히 말하는 사람도 있다.
이 같은 질문을 던지고 평소 불만을 마음에 담아두는 편이라면 눈치 빠르게 잘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겠다.
올해 나와 꼭 함께하고 싶은 일 하나가 있나요?
가장 하고 싶은 데이트를 묻는 말이다.
이를 통해서 서로의 데이트 취향을 알 수 있다.
활동적인 액티비티 데이트를 좋아하는지, 로맨틱한 분위기의 데이트를 좋아하는지 말이다.
일주일에 혼자만의 시간이 얼마나 필요한가요?
간혹 연인 중에 "혼자 있고 싶다"며 갑자기 연락되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서로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그렇지 않을 때에는 불만이 쌓일 수도 있다.
이에 미리 일주일에 얼마나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지 알아두면 서로 조율할 수 있고 다툼도 없을 것이다.
질투가 관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나요?
연인이 질투해주는 것을 사랑으로 받아들이며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질투를 싫어하는 사람도 있다.
질투로 인해 싸우다 헤어지는 커플이 많은 것처럼 미리 질투하는 게 좋은지, 싫은지 알아두면 후에 이로 인해 싸우는 일은 없을 것이다.
연인끼리 자신의 모든 일상을 공유해야 한다고 생각하나요?
어떤 이들은 사랑하는 사이라면 비밀 없이 모든 것을 속속들이 알아야 한다고 한다.
또 다른 이들은 연인 사이라도 서로 사생활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미리 서로에 대한 생각을 주고받아 조율해 나가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