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6일(목)

'호텔 델루나'서 '반딧불이' 청명이로 전성기 맞은 이도현 필모그래피 4

인사이트왼쪽부터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tvN '호텔 델루나' 


[인사이트] 황비 기자 =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인기가 뜨겁다.


지난 7월 13일 첫 방송을 시작한 드라마 '호텔 델루나'는 화려한 영상미와 탄탄한 스토리,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24일에는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드라마가 흥하자 출연진을 향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가장 큰 주목을 받은 건 장만월(아이유 분)의 옛 인연 고청명을 연기하는 배우 이도현이다.


아직 신인티를 벗지 못한 이도현은 '주지훈 순한 맛'이라는 별명으로 불릴 정도로 주지훈과 비슷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그는 섬세한 감정 연기, 액션신, 그리고 장만월을 향한 지고지순한 모습을 완벽히 소화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에 불을 질렀다.


'호텔 델루나'를 통해 이도현에게 '입덕'한 이들은 그의 과거 행적을 찾기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래서 준비했다. 이도현을 '마스터'할 수 있는 그의 출연작들을 소개하니, 정주행을 해보도록 하자.


1. 슬기로운 감빵생활


인사이트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이도현이 대중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도현은 지난 2017년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 정경호의 아역으로 출연했다.


당시 그는 고등학교 시절 전국고교야구대회 결승에서 모교인 광주일고를 우승으로 이끈 전도유망한 야구 선수를 연기했다.


연극계에서 떠오르는 신인 배우이던 그는 이 작품을 통해 대중에 단단히 눈도장을 찍었다.


2.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인사이트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이도현은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 조연 동해범 역을 연기했다.


지성과는 거리가 멀지만 넉살 좋은 성격으로 주위 사람을 챙기는 캐릭터다.


다른 조연이었던 안효섭, 한덕수와 보이는 케미는 시청자를 웃음 짓게 하곤 했다.


3.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인사이트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주인공의 동생으로 나온 작품도 있다.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에 출연한 그는 주인공 길오솔(김유정 분)의 동생 길오돌을 연기했다.


의리 있고, 마음도 여린 길오돌로 그는 매력 있는 배우라 평가받았다.


4. 호텔 델루나


인사이트tvN '호텔 델루나'


여러 작품을 통해 차곡차곡 경험을 쌓은 그는 드디어 '호텔 델루나'에 출연했다.


극중 그가 연기한 '청명'은 과거 장만월(아이유 분)과 인연을 맺은 호위무사다.


도적패의 두목과 호위 무사로 만난 두 사람의 인연은 결국 청명의 배신으로 막을 내리고 말았다.


최근 방송분에서는 그가 사실 배신을 한 게 아니라 끝까지 장만월을 사랑했다는 반전이 알려지며 많은 이의 눈물샘을 자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