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변세영 기자 = 국내 대표 떡볶이 맛집 죠스떡볶이가 11번가와 만나 엄청난 콜라보를 이뤘다.
25일 커머스포털 11번가는 죠스떡볶이와 공동기획한 '매워죠스', '마라죠스'를 단독으로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죠스떡볶이를 온라인 시장에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로 출시한 건 최초다.
오는 26일부터 11번가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죠스떡볶이 한정판 세트는 기존 맛보다 11배 매운 '매워죠스'(240g), 특제 마라소스로 풍미를 더한 '마라죠스'(225g), 떡볶이 매운맛을 진화시켜주는 분말스틱형 음료인 '죠스쿨'(7g), 죠스 모양 키링으로 구성됐다.
'매워죠스'와 '마라죠스'는 최근 트렌드인 '매운 맛'과 '마라 맛'을 접목하고 죠스떡볶이 떡(150g), 떡볶이 소스, 어묵(30g)으로 구성됐다.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즉석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마라맛 3개, 11배 매운맛 3개, 죠스쿨(12개입), 키링까지 모두 합한 세트가 1만 9800원이다.
이번 세트는 오직 11번가에서만 5000세트 한정으로 단독 판매된다.
11번가는 죠스떡볶이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26일 11번가 공식 인스타그램(@11street.official)을 통해 초성퀴즈 이벤트를, 오는 26일부터 9월 15일까지는 리뷰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11번가 MD는 "밖에서는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는 귀찮은 메뉴인 '떡볶이'을 야외나 사무실, 집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이번 세트를 기획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몇 년간 식지 않는 트렌드인 HMR 열풍에 힘입어 많은 분식 마니아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