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리더스코스메틱은 그간 개척해 온 수많은 해외 시장 중 구매력이 큰 중국을 대상으로 집중 마케팅 하기 위해 판매 채널을 대폭 확장했다고 23일 밝혔다.
현재 리더스코스메틱 제품이 입점한 곳은 중국 왓슨스 3,600여개 매장 전 지점과 드럭스토어 샤샤, 당삼채·대윤발·하마선생·화련그룹 대형마트 등으로 드럭스토어, 마트, 화장품 전문점 등 다양한 종류의 유통 채널을 확보했다.
이 밖에도 온・오프라인 병합 유통 채널인 징동 그룹의 신선식품매장 '세븐프레쉬'와도 입점 논의 중이다.
리더스코스메틱의 중국 내 판매 채널 확장은 현지에서 받는 꾸준한 사랑 덕이다.
2016년에는 중국 왓슨스가 선정한 '10대 브랜드'에 유일한 한국 마스크팩 브랜드로 꼽혔고 세계 3대 미용 박람회 중 하나인 '상해 미용 박람회'에 매해 참여했다.
올해 5월에는 재한 중국 유학생 '왕홍', 지난 13일에는 인기 왕홍 '베이베이투'를 초청해 자사 '아쿠아 공장' 투어 및 브랜드 행사를 실시하는 등 중국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오는 31일에는 상해 조이시티 1층 중앙광장에서 중국 배우 등륜(鄧倫)과 중국 왓슨스 리더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팬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올해 초 아시아태평양지역 모델로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탑배우 등륜(鄧倫)을 발탁해 중국과 더불어 일본・인도네시아・하와이 등 아시아태평양 전 지역에 걸쳐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중이다.
특히 리더스코스메틱에서 최근 선보인 '아쿠아링거 스킨 클리닉 마스크 RX'가 일명 '등륜 마스크팩'으로 중국 내에서 인기를 끌며 새로운 베스트셀러로 급부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쿠아링거 RX'로 불리는 이 마스크팩은 리더스코스메틱의 스테디셀러인 아쿠아링거 마스크를 새롭게 리뉴얼한 것이며 전체 배합성분 중 99%가 보습 특화 성분으로 구성돼 기존 제품 대비 보습 효과가 더욱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