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천 기자 = "참~치, 요리도 참~치, 조리도 참~치, 이건 맛의 대!참!치!"
특유의 중독성으로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강제(?)로 각인되고 있는 동원참치의 새 CM송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19일 동원F&B는 이날 기준 동원참치의 새 CM송이 한 달 만에 유튜브 1천만 회를 포함해 인스타그램 등에서 조회 수 1,5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새 CM송은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이 교차해 등장한다. 두 모델은 반복되는 유사한 멜로디에 '참치'가 들어가는 가사를 반복해 부른다.
후크송과 같은 형식이라 듣다 보면 어느새 빠져들어 헤어나오지 못하게 된다는 후기가 자자하다.
영화 '엑시트'에 출연한 조정석의 인기가 CM송과 시너지를 발휘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도 있다.
광고를 접한 누리꾼들은 엄청난 중독성을 자랑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한 누리꾼은 "조정석의 목소리가 떠나가질 않는다. 계속 참치 생각이 난다"고 말했다. 다른 누리꾼은 "지금까지 등장한 중독적인 노래보다 더하다. 고3인데 큰일 났다"고 전했다.
대부분 반복되는 멜로디가 중독적이다는 반응으로 수험생 금지곡으로 지정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있다.
한편 해당 CF 영상의 조회 수는 동원F&B가 선보인 CF 영상 중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울러 지금까지 공개된 국내 역대 CF 영상 가운데서도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