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넥슨은 자사 인기 모바일 SRPG(Strategy Role Playing Game)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연의 '사마의전(상)'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새롭게 선보인 '사마의전(상)'은 권모술수의 달인 '사마의'의 삶을 각색한 '연의' 편으로, 총 11개 시나리오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촉(蜀)의 북벌을 저지한 위나라 주요 장수들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사마의', '장합', '장춘화'의 전용 보물 6종과 장수 외형을 추가했다.
이 외에도 '무장전'을 일부 개편해 1~6차 전에 신규 전투 7종을 더하고, '아군·적군 효과' 및 '병종', '전술 대형'을 리밸런싱, '무장전' AI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천리행 돌파 가능 관문을 확장, 사건 원정 및 위임에 빠른 편성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5일까지 '사마의전(상)' 등장 장수 육성 및 일반·극한 모드 달성 미션을 수행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금전', '은전', '군량' 등 보상을 지급한다.
오는 28일까지 천리행 리뉴얼 기념 관문 돌파 이벤트를 통해 '은전', '허가서'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