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장경윤 기자 = 카버코리아가 제품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 출시하는 새로운 브랜드 '클루시브'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클루시브(Clusiv)는 에스테틱 노하우를 가진 카버코리아의 코스메틱 브랜드 AHC의 기술력과 '코스메틱 덕후'들의 아이디어와 뷰티 노하우를 반영한 새로운 개념의 브랜드다.
카버코리아는 소비자들의 심리와 마켓 트렌드를 잘 아는 코덕들의 의견을 반영해, 바쁜 현대인들의 삶 속에서 보다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시하고자 한다.
클루시브는 'Made by us'(우리가 만드는 코스메틱)라는 브랜드 콘셉트 하에 본인만의 코스메틱 노하우를 보유한 '코덕'들과 제품 기획 단계부터 테스트 과정까지 함께 고민해 제품을 출시한다.
클루시브의 1대 코덕 뮤즈로 선정된 고밤비는 전직 모델로 자기 관리와 뷰티에 풍부한 지식을 가진 뷰티 크리에이터다.
클루시브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고밤비와 함께 개발한 '인 샤워 페이스 마스크'을 선보였다.
인샤워팩은 샤워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초간편 피부 관리 마스크로 샤워하는 동안 샤워 물줄기와 욕실의 습기에도 흘러내려가지 않는 고밀착 크림 제형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아이슬란드 빙하수와 캐나다산 빙하 클레이의 쿨링 에너지가 함유돼 단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안색 개선, 진정, 피지, 모공 케어 효과를 느낄 수 있는 퀵마스크다.
이 제품은 뷰티 크리에이터 고밤비의 SNS를 통해 출시 전일 선공개됐다.
고밤비는 "인샤워팩은 제가 만든 것이 아니라 저와 꾸준히 소통하고 의견을 나누는 팬들의 아이디어를 전달한 것"이라며 "매일 바쁘게 지나가는 시간 속에서도 피부 관리는 놓치고 싶지 않은 바쁜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수개월간 제작에 매진했다"고 말했다.
클루시브는 인샤워팩 출시를 시작으로 엄선된 코덕들과 컬래버레이션 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코스메틱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누구나 클루시브의 뮤즈가 될 수 있다.
클루시브 관계자는 "코스메틱을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뮤즈가 될 수 있는 소셜 뷰티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지향한다"며 "여기에 AHC 브랜드를 보유한 카버코리아의 전문성을 더해 바쁜 현대인의 삶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