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김민찬 박사의 내 소리 만다라치유' 출판기념회 열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내소리심신치유연구회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오는 20일 광진문화재단 나루아트센터에서는 '김민찬 박사의 내 소리 만다라치유' 출판기념회가 열린다.


현재, 월드마스터위원회 위원장인 저자 김민찬 박사는 2004년을 시작으로 다양한 국제문화활동을 통해 '문화와 예술로 하나되는 세상'이라는 비전과 가치를 실현해왔다.


그 과정 속에서 현대인들의 내면에는 문화와 예술로서 치유되지 않은 수많은 고민과 상처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사람들이 스스로를 치유하고 내면이 건강해지며,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내 소리 심신치유법을 학문적으로 발표하게 되었다. 


'내 소리 만다라치유'는 내 소리 심신치유법 중 하나로 내면에서 나오는 자신의 소리인 내 소리를 내면서 백지 위에 그림을 그려 나가는 그림명상 치유법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내소리심신치유연구회


내 소리 만다라는 특별히 그림을 배우지 않았어도 남녀노소 누구나 그릴 수 있으며, 세상에 단 한 점밖에 없는 자신만의 그림을 그리게 됨으로써, 자신의 내면에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저자인 김민찬 박사가 직접 '내 소리 만다라치유'를 소개하는 저자와의 만남 시간도 가진다.


나루아트센터 1층 전시실에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내 소리 만다라작품 전시회'가 개최된다.


이는 일반인들이 그린 치유의 그림이면서, 뛰어난 작품성과 예술성을 갖추고 있어 보는 이들로 하여금 놀라움을 자아내게 한다.


무더위와 일상에 지쳐 있다면, 치유의 그림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