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그알' 제작진, 24년 전 '故 김성재 죽음' 미스터리 파헤친다

인사이트SBS '그것이 알고싶다'


[인사이트] 황비 기자 = '그것이 알고싶다'가 故 김성재 사망의 미스터리를 추적한다.


오는 3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지난 1995년 돌연 사망한 그룹 듀스 출신 김성재의 죽음에 관한 이야기가 전파를 탈 예정이다.


故 김성재는 지난 1993년 이현도와 함께 듀스 1집 'Deux'로 데뷔해 본격적인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그는 '나를 돌아봐', '여름 안에서' 등의 히트곡을 남기며 90년대 가요계를 점령했다.


인사이트SBS '그것이 알고싶다'


듀스가 해체하자 김성재는 솔로곡 '말하자면'으로 컴백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의 한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고인의 팔에서는 무려 28개의 주삿바늘 자국이 발견됐다. 숙소에는 매니저와 백댄서, 여자친구가 함께 있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고인이 '청장년 급사증후군'으로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부검 결과 시신에서는 마약성 동물마취제가 검출됐다.


인사이트SBS '그것이 알고싶다' 


이에 유족과 지인들은 '타살 의혹'을 제기했다. 오른손잡이였던 고인의 '오른팔'에서 주삿바늘이 발견된 점 등의 이유에서였다.


그러나 24년이 지난 지금까지 故 김성재의 죽음에 관한 진실은 여전히 미궁 속에 빠져있다.


예고편이 나간 후 고인의 동생 김성욱 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것이 알고싶다'의 예고편을 게재 후 본방 사수를 격려했다.


그는 "본방. 그것이 알고싶다. 20190803"이라며 방송을 향한 관심을 부탁했다.


故 김성재의 죽음을 다룬 '그것이 알고싶다'는 오는 8월 3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