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크리티아스' 신규 지역과 던전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총 6종의 신규 지역 '난민 피난처 갈란', '버려진 황무지', '오염된 모랑의 숲', '초로록 둥지', '칠흑의 성채', '공중요새 투르칼리온'에서는 새로운 에픽 퀘스트를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신규 던전 2종 '숨겨진 격납고'와 '변절자 티마이온'에서는 70레벨 신규 에픽 상의, 하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권장 입장 인원은 4명이며, 각 던전에서는 새로운 메인 보스 '아르케온'과 '티마이온'을 만나게 된다.
메이플 연합에는 새로운 세력 '게오르크'를 추가했다. '게오르크' 임무를 완수하면 세력 상점에서 70레벨 에픽 모자, 장갑, 신발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게오르크 증표'를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 달 22일까지 에픽 퀘스트 마지막 이야기 '돌입 준비!'를 완료하고 웹페이지에 후기를 남기는 유저를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더키의 썸머 풀파티 & 썸머 더키볼의 상점' 이벤트를 열고, 특정 미션을 달성하는 유저에게 '스페셜 스킨 크리스탈', '컬러 크리스탈 묶음 상자'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더키 주화'를 지급한다.
같은 기간 동안 필드에 숨겨진 '황금 두루마리'를 찾으면 '4억 메소', '천운의 페리도트 목걸이' 등 특별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숙련 유저가 초보 유저와 8종의 던전을 함께 플레이하면 두 유저 모두에게 '상부상조 코인' 획득 혜택을 부여하는 '메이플 월드 상부상조'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부상조 코인'은 '럭셔리 코디 키', '엑설런트 펫 추가 능력 변경권', '스페셜 스킨 크리스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