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공부하다가 '방탄' 만났을 때 곧바로 사인받을 수 있는 '센스甲' 문제집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연예인 사인 용지'가 포함된 중학교 국사 문제집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급할 때 사용하세요"란 제목으로 사진 한 장이 게재됐다.


사진 속에는 역사 문제집으로 보이는 책이 펼쳐져 있다. 그리고 그곳에는 '급할 땐 펼치세요 연예인 사인 용지'라는 문구가 선명하다.


해당 문제집은 출판사 제이그룹에서 출판한 '응가역사'라는 중학교 역사 문제집으로 해설지 뒷면에 사인 용지가 포함돼 있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길을 걷다가 혹은 식당에서 밥을 먹다가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를 발견했을 때 머릿속에 '사인받아야지'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번뜩인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상황에 사인받을 준비가 돼 있을 리 만무하다. 적당한 사인 용지를 찾는 것부터 어렵다.


이럴 때 해당 문제집을 들고 있다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가방 속에서 문제집을 꺼내 펼친 뒤, 그대로 연예인을 향해 달려가기만 하면 된다. 문제집을 들고 있다면 연예인에게 사인받을 준비가 항상 돼 있는 것이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해당 페이지 하단에는 "길 가다 연예인을 만났는데 사인받을 종이가 없을 때 사용하세요"라는 친절한 설명이 적혀 있다. 


이와 더불어 "**일부 무개념 사생팬들 사용 금지!"라는 센스 있는 문구도 보인다. 


한창 연예인을 좋아할 나이인 중학생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은 '응가역사' 문제집은 만화를 활용한 개념 설명과 적중률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센스 갑(甲) 문제집을 접한 누리꾼들은 "엄청 유용한데?", "무개념 사생팬 사용 금지래ㅋㅋㅋ", "책 만든 사람이 덕후인가 봐" 등의 반응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