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항상 주머니에 넣고 다니고 싶을 만큼 작고 소중한 여자친구가 있는 남성이라면 주목하자.
겁도 많고 연약한 여자 친구에게 선물해야 할 의미 있는 선물이 소개돼 이목이 쏠렸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러브 왓 매터스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연구팀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혼자 자취하는 여성에게 '곰 인형'을 선물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연구팀이 전한 바에 따르면 귀여운 외모에 부드러운 촉감을 가진 곰 인형은 여러 가지 긍정적인 효과를 만들어 낸다.
실제 연구에 참여한 여성들의 경우 곰 인형과 접촉한 뒤 스트레스 호르몬 일종인 코르티솔 수치가 낮아졌다.
또한 스트레스의 한 종류로 해석되는 긴장과 공포 역시 눈에 띄게 줄어드는 반응을 보였다.
그런 만큼 혼자 자취하면서 작은 소리에도 깜짝 놀라곤 하는 여성들에게 '곰 인형'은 좋은 안정제가 될 수 있다는 게 연구진들의 해석이다.
물론 곰 인형보다는 직접적으로 '체온'을 느낄 수 있는 연인의 따뜻한 포옹이 심신 안정에 더욱 효과적이라는 설명도 덧붙었다.
유독 겁이 많아 자주 소스라치게 놀라는 여자친구에게 '곰 인형'을 선물해보자. 다른 날 보다 편안하게 잠을 청하는 데 도움이 되어줄 것이다.
다만 최근 혼자 사는 여성들을 노린 범죄가 자주 일어나고 있는 만큼 단순 공포가 아니라, 범죄 관련 의심이 든다면 즉각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