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그룹서 솔로로 데뷔해 '춤+노래' 싹 다 인정받은 '본투비' 아이돌 5인

인사이트왼쪽부터 '블랙핑크' 제니, '엑소' 백현, 청하 / Twitter 'Jen_Chuuu', 'bbhbreathtaking', 'HONEY_CHUNG29'


[인사이트] 김은지 기자 = 그룹으로 데뷔해 홀로서기에 나서 주목을 받은 스타가 있다.


멤버들과 완벽한 호흡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이들은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홀로 선 무대를 꽉 채우곤 한다.


뿐만 아니라 이들은 노래, 랩, 댄스. 뭐하나 빠지는 게 없는 남다른 퍼포먼스로 팬들을 또 한 번 '입덕'시킨다.


그룹에서 솔로 가수로 데뷔해 실력을 인정받은 아이돌 멤버들을 함께 만나보자.


1. '엑소' 백현


인사이트YouTube 'SMTOWN'


엑소의 메인보컬 백현은 데뷔 7주년 만에 솔로 앨범을 발매했다.


솔로곡 'UN Village'로 돌아온 백현은 확 달라진 헤어스타일과 함께 물오른 미모를 과시해 팬들의 심장을 설레게 했다.


데뷔이래 처음으로 혼자 공연에 나선 백현은 엑소 멤버들 없이도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내며 무대를 가득 채웠다.


2. '블랙핑크' 제니


인사이트뉴스1


블랙핑크의 멤버 제니는 지난해 싱글 'SOLO'를 발매해 홀로서기에 나섰다.


제니는 첫 솔로 활동임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가창력과 뛰어난 춤 실력을 뽐내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당시 제니는 '인간 샤넬'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무대에 오를 때마다 빛나는 비주얼을 과시해 남심은 물론, 여심까지 사로잡았다.


3. '위너' 송민호


인사이트YouTube 'U__R__ mystar'


남다른 예능감으로 tvN '신서유기', '강식당'을 휘어잡은 송민호도 홀로서기에 나선 바 있다.


그룹 위너의 멤버인 송민호는 지난해 솔로곡 '아낙네'로 본업인 가수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홀로 무대에 선 그는 압도적인 무대매너와 흠잡을 데 없는 랩 실력으로 수많은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4. '소녀시대' 태연


인사이트YouTube 'DaftTaengk'


소녀시대의 메인보컬인 태연은 지난 2015년 10월 7일 첫 솔로 데뷔 미니앨범 '아이'(I)로 대중 앞에 섰다.


이후 태연은 꾸준히 솔로 앨범을 발매하며 '믿고 듣는 가수'라는 수식어까지 얻게 됐다.


최근에는 싱글 앨범 '사계'(Four Seasons)로 각종 음원차트를 석권하며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입증하기도 했다.


5. '아이오아이' 청하


인사이트Twitter 'HONEY_CHUNG29'


청하는 Mnet '프로듀스 101'을 통해 탄생한 그룹 아이오아이로 연예계에 입문했다.


프로젝트 그룹이었던 아이오아이가 해체한 후 청하는 희대의 명곡 'Why don't know'로 솔로 데뷔했다.


이후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 '러브 유'(Love U), '벌써 12시'를 연달아 히트시킨 청하는 이제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우뚝 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