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변세영 기자 = 핵인싸 잇템으로 항간의 화제가 되고 있는 '천하장사 티셔츠'가 지난 주말 용산을 뜨겁게 달궜다.
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의 베이직 트렌디 캐주얼 브랜드 TBJ는 진주햄의 국민 소시지 '천하장사'와의 이색 협업 티셔츠 출시를 기념해 지난 주말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콜라보 제품 런칭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행사 현장에서는 TBJ의 캐주얼하고 내추럴한 오버 핏 티셔츠에 실제 천하장사 소시지를 떠올리게 하는 소시지 띠 디자인을 적용한 2가지 종류의 옷을 모델들이 입고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소비자들은 먹음직스러운 노란 소시지 속살 컬러에 천하장사 특유의 빨간 줄이 매치된 티셔츠를 보고 "이건 무조건 사야해", "먹어야해? 입어야해?", "티셔츠인 것을 잊고 소시지 띠를 뜯고 싶게 만든다" 등 위트 넘치는 반응을 보였다.
풍성한 선물이 마련된 프로모션 행사도 인기였다. 먼저 아이파크몰 내 TBJ 매장을 방문해 콜라보 아이템을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 제작된 '리미티드 소시지 패키지'를 증정했으며, 꽝 없는 100% 당첨 룰렛 경품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상품들을 선물해 방문 고객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또 행사장을 돌아다니는 'TBJ 천하장사'와 '퀴즈 온 더 아이파크몰'을 함께 진행하고, 천하장사 소시지 고유 캐릭터로 제작한 재치 넘치는 판넬과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대형 소시지 판넬로 꾸며진 포토존을 운영하며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오프라인 행사와 더불어 TBJ는 SNS 리그램 이벤트와 '#TBJX천하장사' 해시태그 이벤트 등 각양각색의 온라인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 선물로 리미티드 소시지를 깜짝 선물해 일상에 지친 학생과 회사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어 반응이 뜨겁다.
TBJ 마케팅 담당자는 "TBJ와 천하장사 소시지의 이색적인 만남이 키치하면서도 소장가치 있는 특급 콜라보 티셔츠로 탄생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티셔츠를 포함한 재치있는 프로모션 등을 함께 진행해 유머러스하고 레트로한 감성에 대한 니즈가 큰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