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걸그룹 보컬 '최강자' 가리는 예능프로그램 나온다"

인사이트Twitter 'OfficialRV_twt'


[인사이트] 이원석 기자 = 걸그룹 내 최강의 보컬을 선정하는 예능 프로그램이 론칭된다.


19일 tvN 측은 대한민국 걸그룹 멤버 중 최고의 '보컬퀸'을 선발하는 걸그룹 보컬 No.1 서바이벌 프로그램 'V-1'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V-1'은 보컬(Vocal)을 뜻하는 V와 최고의 보컬, No.1을 의미하는 숫자 1이 합쳐진 프로그램의 이름이다.


현역 걸그룹 멤버들이 방송에 출연해 치열한 경연을 펼치며 이를 통해 최고의 보컬 멤버가 결정될 예정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tvN


아직 출연 라인업을 확정 짓지 않은 'V-1'은 제작에 앞서 본격적인 현직 걸그룹 멤버 모집에 나섰다.


tvN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문을 공개한 'V-1' 측은 "현역 걸그룹 멤버라면 누구나"라는 지원 자격을 내걸었다.


걸그룹 멤버들은 지원서와 노래 실력을 담은 영상 파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1차 예선에서는 총 50인의 걸그룹 멤버가 선정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tvN


50인은 자신의 노래 영상으로 온라인 투표 및 심사위원 평가를 받게 되고, 평가에 따라 오프라인 무대에 진출할 최종 출연진이 확정된다.


'V-1'의 연출을 맡은 김관태 PD는 "걸그룹들은 훌륭한 가창력을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창력보다 비주얼이나 퍼포먼스에 좀 더 많은 집중과 관심을 받는 것 같다. 그래서 걸그룹들의 가창력을 제대로 들어보는 자리가 있으면 어떨까 싶었다"라며 프로그램 기획 의도를 밝혔다.


걸그룹 내 최고의 보컬을 가린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팬들은 태연, 로제, 웬디 등 벌써부터 저마다의 '최애 아이돌'을 추천하고 있다.


한편, tvN 걸그룹 보컬 No.1 서바이벌 'V-1'은 올 추석 특집 파일럿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인사이트YouTube 'DaftTaengk'


인사이트Twitter 'RoseChinabar'


인사이트Twitter 'HkYere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