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문세은 기자 = 지옥 같았던 중간고사와 기말고사가 다 끝나고 어느덧 방학이 찾아왔다.
꿀같은 방학을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해 많은 이들은 해외여행을 떠난다. 특히 다양한 여행지 중 베트남은 여름 휴양지로 한국 관광객들의 변치 않는 사랑을 받고 있다.
올여름 역시 베트남은 뜨거운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베트남은 주요 관광지가 5시간 남짓의 비행시간으로 좋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현지 물가도 저렴해 여행 경비에 민감한 관광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와 아름다운 자연, 맛있는 먹거리 또한 베트남을 관광 명소로 만드는 요소다.
북부에서 남부까지 도시 별로 각양각색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지닌 베트남. 이곳을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예비 관광객들을 위해 베트남을 확실하게 즐길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하겠다.
1. 여행 콘셉트에 맞는 여행지 정하기
베트남에는 다양한 관광명소들이 존재한다. 여행지를 고르기 전 도시 별 분위기와 관광명소를 충분히 알아보고 선택해야 한다.
우선 베트남의 대표 도시인 다낭은 자연 경관과 높은 수준의 치안, 저렴한 물가 등이 장점으로 중·장년층 및 가족여행의 명소로 손꼽힌다.
다낭의 주요 관광지는 베트남에서 만나는 프랑스인 바나힐과 산 전체가 대리석으로 돼있는 마블 마운틴, 세계 6대 해변으로 꼽히며 20k에 걸쳐진 백사장과 바다를 볼 수 있는 미케비치가 있다.
뿐만 아니라 분홍빛 외관을 자랑하며 인증샷 명소로 자리 잡은 다낭 대성당과 다낭의 수호신인 해수관음상을 볼 수 있는 영응사 등도 주요 관광지다.
또 다른 인기 여행지인 나트랑은 수상 액티비티의 중심지다. 워터파크, 놀이공원, 아쿠아리움, 사파리 등이 모두 모인 테마파크가 있으며, 1년 중 300일 이상 날씨가 좋아 언제든 나트랑 비치에서 해상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로컬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는 정겨운 담 시장, 나트랑 전역에서 보이는 24m 불상이 있고 베트남에서 가장 오래된 롱 선사, 1천년 전에 만들어진 참파 왕국의 사원인 포나가르 사원도 대표적인 관광명소다.
이외에도 베트남의 마지막 황제 바오다이의 여름휴가지이자 대표적인 베트남 커피 생산지로 유명한 '봄의 도시' 달랏, 베트남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베트남 수도 하노이, 베트남의 어제와 오늘이 공존하는 호치민시 등이 한국 관광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메콩 델타 지역의 중심 도시인 '껀터'와 유네스코가 지정한 생물보전 지역 푸꾸옥 등은 베트남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관광지다.
이렇듯 도시 별 분위기와 관광명소를 충분히 알아본 뒤 여행의 콘셉트에 맞는 목적지를 설정해야 베트남을 확실히 즐길 수 있다.
2. '호캉스' 누릴 수 있는 숙소 및 '핵꿀맛' 맛집
여행 목적지가 정해졌다면 그곳에서 더욱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줄 숙소와 맛집을 선택해야 한다.
최근 베트남 여행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각종 여행 사이트에서는 베트남 호텔 특가 상품을 앞다투어 내놓고 있다.
베트남의 경우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고급 호텔 및 리조트에 머물 수 있어 진정한 의미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꼼꼼한 가격 비교와 후기 확인 등으로 좋은 숙소를 고른다면 그야말로 완벽한 베트남 여행이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베트남은 쌀국수, 분짜, 반미 등 맛있는 음식들이 많기 때문에 맛집을 미리 알아가는 것도 중요하다.
맛집은 각종 온라인 여행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하지만 여행을 하면서 직접 지역의 대표 음식들을 찾아가면서 맛집을 알아가는 것도 특별한 묘미다.
3. 긴 비행시간이지만 1도 안 지루한 항공편
여행지를 정하고 먹고 싶은 음식들도 정했다면 바로 해야 할 것은 항공편 예약이다.
비행은 여행에 있어 다가올 것에 대한 설렘과 지나간 추억에 대한 아쉬움을 함께 나르는 중요한 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항공편을 고를 땐 그 무엇보다 더욱 신중해야 한다.
여행객들은 긴 시간 때문에 자칫 비행에 대해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어 다양한 항공사들은 비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기 위해 각종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 차세대 항공사 비엣젯항공은 베트남으로 여름휴가를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기내 이벤트를 준비했다.
비엣젯항공은 오늘(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매일 오후 2시~4시(한국 시간)에 총 100만 장의 국제선 항공권을 '최저 7만원'부터 판매하는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에서 판매되는 국제선 항공권의 탑승기간은 오는 8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또한 '당신의 여름을 보여주세요(Show your summer version)'이라는 주제로 '러브 커넥션 썸머 캠페인'을 론칭했다.
'러브 커넥션 썸머 캠페인'은 특별하고 개성 있는 여름 의상을 입고 비행기를 탑승하는 승객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이번 여름 방학을 맞아 친구들과 해외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이들은 나만의 특별한 휴가 룩을 입고 저렴한 가격으로 비엣젯항공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