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포그바에게 "등 근육 더 키워라" 도발하다 경기장에 내동댕이쳐진 김종국

인사이트YouTube 'GoAle'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한국을 방문한 축구선수 폴 포그바가 연예계 축구인으로 잘 알려진 김종국 앞에서 '월드클래스'다운 축구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 'GoAle'에는 13일 내한한 포그바와 SBS '미운 우리 새끼' 출연 중인 김종국의 풋살 대결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김종국은 경기 시작에 앞서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운동 마니아인 김종국은 "포그바가 단련해야 할 부위가 있냐?"라는 물음에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등 운동 열심히 해야죠"라며 포그바를 도발했다. 동시에 팀의 사기를 한껏 끌어올리는 발언.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GoAle'


하지만 김종국에게 쉽게 휘둘릴 포그바가 아니었다. 그는 김형일, 이호 등 전 국가대표 선수가 함께한 김종국 팀을 상대로 현란한 드리블을 선보였다. 


김종국 팀 선수들은 긴 다리를 이용한 포그바의 발재간을 제대로 공략하지 못했고 그의 수비에 번번이 막혔다. 


앞서 포그바의 등 근육을 지적(?)하던 김종국도 마찬가지였다. 그는 포그바에게서 공을 빼앗는 것은 물론 그의 수비를 뚫지 못하며 경기 분위기를 바꾸는 데 실패했다. 


결국 김종국은 포그바의 개인기에 맥 없이 무릎까지 꿇고 말았다. 포그바의 환상적인 발재간에 속아 그라운드에 넘어지고 만 것이다. 


YouTube 'GoAle'


포그바를 제대로 막아내지 못했던 김종국 팀은 이 경기에서 패했지만 세계적인 선수와 함께 땀 흘린 그들의 표정에는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포그바는 경기가 끝난 후 김종국을 비롯한 상대 팀 선수들과도 악수하며 '월클'다운 팬 서비스를 보여줬다.


김종국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의외로(?) 매우 밝고 배려 있고, 좋은 사람이었다"라며 포그바에 대한 첫인상을 전했다. 


이어 "도착하자마자 한시도 못 쉬고 행사에 촬영에. 힘들었을 텐데 정말 열심히도 하더라. 역시 사람은 직접 만나봐야 안다"며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이 모습을 본 누리꾼들은 "와! 포그바 진짜 잘한다", "포그바 쇼맨십 칭찬하고 싶다", "이게 진짜 프로다" 등의 모습을 보였다. 


YouTube 'GoA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