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장경윤 기자 = '리그 오브 레전드' 신규 챔피언 '키아나'의 스킬 정보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7일(현지 시간)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145번째 신규 챔피언 '키아나'의 스킬 정보를 공개했다.
앞 공개된 티저 영상의 정보대로 키아나는 강과 벽, 부쉬로 이루어진 원소를 변경하며 싸운다.
먼저 키아나의 패시브 스킬은 '왕가의 특권'이다. 적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또는 스킬 적중 시 추가 데미지를 준다.
원소가 바뀔 때마다 쿨타임이 초기화된다.
Q 스킬인 '이쉬탈의 칼날'은 전방의 적을 베어 넘기는 공격로, 원소를 얻은 상태에서는 추가 효과를 가진 투사체를 날린다.
벽은 체력이 낮은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며 강은 맞은 적을 잠시 속박하고 이동속도를 늦춘다.
부쉬는 투사체를 날린 방향으로 키아나에게 추가 이동속도와 은신 효과를 주는 길을 남긴다.
W 스킬 '대지 창조'는 키아나의 핵심 스킬. 지형을 지정하면 키아나가 돌진하며 지형에 맞는 원소의 힘을 얻는다.
원소를 얻은 동안 해당 지형 근처에서는 이동 속도, 공격 속도, 공격력이 증가된다.
E 스킬 '대담무쌍'은 지정된 방향으로 돌진해 데미지를 준다. 범위가 넓은 편이다.
궁극기인 R '여왕의 진가'는 키아나가 지정된 방향으로 충격파를 보내 모든 적들을 밀쳐낸다.
또한 충격파가 일어나는 지형에 따라 추가 효과가 있다. 강에서는 빙결 효과를 주고 충격파가 벽에 닿으면 벽면을 따라 추가 데미지를 준다.
적이 벽에 부딪히면 스턴 효과까지 일어나며, 상황에 따라 지형 효과를 여러 개 동시에 적용받을 수 있어 높은 활용도가 기대된다.
아쉽게도 부쉬에서의 효과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아래는 키아나의 트레일러 영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