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비대칭 골반을 바로잡을 수 있는 운동법이 누리꾼의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체형 교정과 통증 완화를 동시에 해결해주는 '위아래 골반 운동법'이 소개됐다.
이 운동법은 집에 있는 베개를 이용하는 것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지금부터 초간단 '비대칭 골반 교정 운동'을 소개할 테니 꼭 따라 해보기 바란다.
먼저 한쪽 발바닥이 반대쪽 무릎에 닿게 한 뒤 두 종아리가 직각이 되게 앉아 상체의 힘을 뺀다.
그다음 다리를 바꿔 반대 방향도 똑같은 자세를 취해 골반이 뜨는 쪽을 확인한다. 이때 골반이 내려간 쪽으로 상체가 기우는데 이를 통해 비대칭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확인이 완료되면 상대적으로 많이 올라온 골반 쪽 종아리 밑에 베개나 쿠션을 깔아준다.
그 후 올라온 골반 쪽 엉덩이는 바닥에 붙이고 손으로 눌러 고정해주며 내려온 골반은 손으로 가볍게 잡아 위아래로 자연스럽게 움직여준다.
이 동작을 총 30회 반복해주면 틀어졌던 골반이 눈에 띄게 바로 잡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비대칭이던 골반이 대칭을 이뤄 허리가 꼿꼿하게 펴지기 때문에 잃어버린 키도 되찾을 수 있다고 한다.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고 키까지 커지고 싶다면 '골반 교정 운동'에 매일 5분씩 투자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