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은지 기자 = 양쪽 눈이 조금씩 다른 '짝눈'은 많은 이들에게 콤플렉스로 꼽힌다.
극명하게 다른 왼쪽, 오른쪽 얼굴이 각각 다른 분위기를 풍기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외모가 오히려 두 배의 매력을 발산하기도 한다.
그중에서도 짝눈을 가진 스타들은 순수함과 섹시함이 공존하는 독특한 분위기를 자랑하는가 하면, 비슷한 듯 다른 두 얼굴로 깊은 진심을 전달하기도 한다.
한때는 단점으로 치부됐던 짝눈으로 각양각색의 매력을 선사하는 스타들은 누구일지 함께 알아보자.
1.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의 뷔는 극명하게 다른 매력적인 짝눈으로 팬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양쪽으로 기다란 눈을 가진 뷔는 왼쪽에 갑자기 생긴 쌍꺼풀을 보유하고 있다.
섹시하면서도 오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짝눈은 무대 위의 뷔를 한층 돋보이게 만들어 준다.
2. 주지훈
배우 주지훈은 선과 악이 공존하는 듯한 짝눈을 보유했다.
주지훈은 모델에서 배우로 전향할 당시 오디션 관계자로부터 "짝눈은 배우를 할 수 없다"는 악담까지 들었다고 한다.
하지만 그는 극과 극의 이미지를 풍기는 짝눈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섬세한 감정연기를 펼치고 있다.
3. 강동원
순수한 시골 청년부터 카사노바까지.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강동원은 연예계 대표 짝눈 스타로 손꼽힌다.
그의 왼쪽 눈은 쌍꺼풀이 크게 져 순한 느낌을 풍기지만, 오른쪽 눈은 상대적으로 날카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한때 자신의 콤플렉스로 짝눈을 꼽았던 강동원은 냉미남과 온미남을 오가는 매력으로 오랜 시간 동안 여성 팬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4. 김수현
전역을 약 한 달 앞두고 있는 배우 김수현 역시 매력적인 짝눈으로 팬들에게 설렘을 선사한다.
얼핏 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김수현은 왼쪽 눈에 더욱 짙은 쌍꺼풀을 가지고 있다.
또 눈 아래 자리 잡은 인디언 보조개 덕에 더욱 도드라지는 김수현의 짝눈은 그의 신비로운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든다.
5. '하이라이트' 이기광
하이라이트의 멤버 이기광 역시 왼쪽 눈에만 짙은 쌍꺼풀이 졌다.
그 덕에 이기광은 순한 강아지 같은 매력을 발산함과 동시에 강렬한 카리스마까지 뿜어낸다.
팬들은 팔색조 같은 매력을 자랑하는 이기광의 짝눈을 매력 포인트로 꼽으며 깊은 애정을 드러내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