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주위에 꼭 한 명쯤 이런 친구들이 보인다.
주변에 여사친들은 세기도 힘들 정도로 많고 많은데, 정작 여자친구를 사귀는 걸 본 적이 없는 친구 말이다.
이런 친구들은 늘 "주변에 여자가 많으면 뭐하냐. 여자친구가 없는데"하고 한탄하곤 한다.
대체 어떤 문제가 있어서 연애를 하지 못하는 걸까.
이번에는 여사친들은 많지만, 여자친구는 한 번도 만나보지 못한 모쏠들의 특징 6가지를 정리해봤다.
아래의 6가지 특징을 참고한다면 조만간 여자친구가 생기지 않을까.
1. 여성스럽다
말투나 행동, 성격이 여성스러운 느낌이 있는 남자들은 여자들에게 이성으로서의 매력보다는 친구 같은 느낌이 강하다.
보통 여자들은 남자다운 사람을 원하는데 남성적인 매력을 느끼지 못하니 당연히 여자친구보다는 여사친들이 많을 수밖에 없다.
2. 자기 주관이 뚜렷하지 않다
보통 "뭐 먹으러 갈래?"하고 물으면 "아무거나"하고 답하며 '선택 장애'를 호소하는 여자들이 많다.
그런데 상대 남자마저 이것도 좋다, 저것도 좋다 한다면 불편하기 그지없다.
또 심할 경우 줏대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다.
여자들은 주로 명쾌하게 답을 주는, 중심을 잡아주는 듬직한 남자친구를 원한다.
3. 허세가 많다
일명 3척이라고 부르는 아는 척, 잘난 척, 있는 척은 친구들이면 서로 웃으며 장난삼아 넘어갈 수 있다.
하지만 여사친이 아닌 여자를 만나서는 절대 금물이다.
여자들이 가장 싫어하는 행동이 바로 '허세'이기 때문이다.
상대에게 자신을 어필하기 위해 3척을 하지 않게 주의하자.
4. 너무 고분고분 말을 잘 들어준다
"여자들의 말을 잘 들어주고 호응해주면 좋아하겠지?", "내가 이렇게까지 잘해줬는데 이번에는 잘 되겠지?"하고 생각하는 남자들이 많다.
하지만 여자들은 오히려 이를 부담스러워 하는 경우가 많다.
남자들 사이에서 곰 같은 여자보다 여우 같은 여자가 인기가 높듯이 말이다.
5. 자기가 잘났다고 생각한다.
성격이 시원해서, 유머러스해서 등의 이유로 여사친들이 많은 남자.
그런데 여사친이 많다고 모든 여자들에게 이성으로서 어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역시 내가 잘생기고 성격이 좋아서 여자들이 좋아하는구나"하고 착각하며
자만에 빠진다면 평생 여자친구를 만들 수 없을지도 모른다.
6. 말이 많다
여자들은 보통 말이 없고 과묵한 남자를 좋아하는 경우가 많다.
말이 많고 재미있으면 친구로서는 인기가 많을 수 있지만, 남자친구로서는 별로라고 말하는 여자들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