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천 기자 = 꼬물꼬물 물 속을 헤엄치는 바다 새우를 이젠 집에서 만나보자.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집에서 키울 수 있는 다이소 2천원짜리 제품'이라는 제목으로 한 게시글이 올라왔다.
게시글에는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씨몽키 애완용 바다 새우 키우기' 제품 사진이 담겨 있었다.
게시글 속 소개된 제품은 이름과 같이 바다 새우를 키울 수 있는 제품이다. 2천원짜리와 3천원짜리로 나뉘어 있다. 어항 크기만 다를 뿐 구성품은 같다.
제품 안에는 산소 공급용 스포이드, 수질 정화제, 알, 먹이, 먹이용 계량스푼과 어항이 담겨 있다.
키우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동봉된 어항에 수돗물을 받은 뒤 수질 정화제와 바다새우알, 그리고 먹이를 함께 넣어준다.
그리고 어항 뚜껑을 닫은 뒤 이틀에 한 번 정도 산소 공급용 스포이드로 물에 산소만 넣어주면 된다.
바다 새우 알은 물이 없어도 살아남을 수 있는 '내구란'이라 환경만 적합하면 부화할 수 있다.
그렇게 최소 2일에서 8일 정도 기다리면 바다 새우가 부화한다. 먹이는 5일에 한 번씩 주면 된다. 바다 새우는 다 자라면 최대 3cm까지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게시글을 본 누리꾼들은 "나도 집에서 애완용 바다 새우 키워보고 싶다", "진짜 신기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집에서 바다 새우를 만나고자 하는 이들은 당장 다이소에 방문해 바다 새우 키우키 키트를 찾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