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어벤져스4 이후 이야기 담았다"···7월 개봉하는 '스파이더 맨: 파 프롬 홈' 관전 포인트 5

인사이트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인사이트] 이원석 기자 = 마블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 오는 7월 2일 개봉을 확정지었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온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 분)가 학교 친구들과 함께 떠난 유럽 여행에서 새로운 빌런들과 정체불명의 인물 미스테리오(제이크 질렌할 분)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에서 주인공 피터 파커는 국제안보기관 '실드' 수장 닉 퓨리(사무엘 L. 잭슨 분)의 제안으로 유럽 대륙에서 자연재해를 일으키고 파괴를 일삼는 자를 찾아내는 미션에 합류한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후속작인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3를 마무리하는 작품이기 때문에 벌써부터 많은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그렇다면 이 영화의 주요 관전 포인트는 무엇일까. 예고편과 그간 이어진 스토리를 통해 유추할 수 있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의 내용을 소개한다.


1.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의 이야기


인사이트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공개된 예고편에는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가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를 그리워하는 모습이 등장한다.


토니 스타크의 이름을 언급한 그는 "어딜 가도 그분이 보여요. 너무 보고 싶어요"라며 눈물을 흘린다.


앞서 개봉한 '어벤져스: 엔드게임' 속에서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는 인류를 지키기 위해 싸우다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고 죽음을 맞이했다.


침울한 피터 파커에게 토니 스타크의 절친인 해피 호건은 "토니가 그렇게 떠난 건 네가 돌아올 걸 알았기 때문일 거야"라고 말한다.


이는 피터 파커가 토니 스타크의 뒤를 이을 차세대 히어로임을 알린 셈이다.


과연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의 이야기를 어떻게 그려낼지 기대된다.


2. 정체를 알 수 없는 두 캐릭터의 등장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유럽으로 여행을 떠난 피터 파커와 친구들은 갑작스레 등장해 무자비한 공격을 가하는 하이드로맨을 마주한다.


하이드로맨은 거대한 주먹을 친구들에게 날렸고 피터 파커와 친구들은 간신히 몸을 피한다.


그때 어디선가 정체불명의 사나이 미스테리오가 등장해 하이드로맨에 맞서 싸우기 시작한다.


정체를 알 수 없는 두 캐릭터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을 향한 궁금증을 더욱 가중시킨다.


3. 톰 홀랜드가 언급한 충격적인 장면


인사이트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서 피터 파커를 연기하는 배우 톰 홀랜드는 최근 미국 매체 코믹북과의 인터뷰에서 "영화 도중 관객들이 보기에 마치 주먹으로 얼굴을 가격 당한 것 같은 느낌이 들 장면이 나온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 장면을 찍은 후 모니터링을 하며 존 와츠 감독에게 "이렇게 찍어도 되나요?"라고 물었다고 한다.


이에 존 와츠 감독은 "괜찮지 않지. 사람들이 이 장면을 아주 싫어할 거야"라고 답했다고 전해져 영화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지는 중이다.


마치 발밑에 있던 카펫을 갑자기 들어 올려 넘어지게 만드는 느낌이 들 정도로 임팩트가 강하다는 해당 장면이 무엇일지 지켜보는 것도 또한 관전 포인트이다.


4. 스파이더맨의 새로운 슈트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 등장하는 스파이더맨의 새로운 슈트 역시 흥미로운 포인트 중 하나이다.


흰 거미 그림에 빨간색과 검은색이 조화롭게 섞인 슈트는 한층 세련된 분위기를 풍긴다.


온통 검은색으로 덮인 새 슈트 역시 눈길을 끈다.


마블 팬들은 이 슈트를 '암흑'이라는 의미의 '누아르 슈트' 혹은 '잠행'을 뜻하는 '스텔스 슈트'라 칭하고 있다.


스파이더맨이 새롭게, 또 비밀스럽게 변신한 슈트로 어떠한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쏠린다.


5. 깨알 재미를 선사하는 러브스토리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 등장하는 러브스토리도 영화를 보는 소소한 재미가 될 것이다.


공개된 스틸컷 속 스파이더맨은 도시 한복판에서 미쉘 존스의 허리를 한 손으로 감싸고 있다.


또 다른 스틸컷에는 밤거리를 다정하게 걷고 있는 피터 파커와 미쉘 존스의 모습이 담겨있다.


두 사람이 위기를 함께 극복하면서 관계가 가까워질 것으로 해석된다.


피터 파커의 친구로 찌질하고 귀여운 매력을 선보였던 네드에게도 드디어(?) 여자친구가 생긴 듯하다.


예고편을 보면 그는 금발의 여자친구와 함께 사진을 찍고 장난을 치는 등 달달한 모습을 보인다.